기자명 장대청 기자
  • 입력 2020.06.24 16:27

천도사 테마곡 '컨트롤 더 썬더'도 발매

(이미지제공=엔씨소프트)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엔씨소프트의 PC MMORPG '블레이드&소울'에 13번째 클래스(직업) '천도사'가 등장했다.

천도사는 천체의 힘이 담긴 '보주'를 이용해 적을 공격하는 원거리 클래스다. 아군 전체에 이로운 효과를 주는 특별한 무공도 사용한다. 

천체의 힘을 다루는 '은하'와 하늘의 에너지를 통제하는 '우레' 계열로 구분된다. 이 클래스는 린 종족으로 만들 수 있다.

엔씨는 천도사 등장을 기념해 전용 테마곡 '컨트롤 더 썬더'도 발매했다. 콘트롤 더 썬더는 신규 클래스 천도사의 경쾌한 에너지를 록스타일 노래로 표현한 곡이다.

엔씨사운드가 작곡하고 가수 김보경이 노래를 불렀다. 정수완 기타리스트, 강수호 드러머, 최훈 베이시스트 등 국내 정상급 연주자들도 곡 작업에 참여했다.

이 음원은 엔씨사운드 공식 유튜브 채널과 멜론, 지니, 벅스, 네이버 뮤직, 유튜브 뮤직 등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천도사 OST '컨트롤 더 썬더' 커버 이미지. (이미지제공=엔씨소프트)

아울러 24일 업데이트로 신규 영웅 던전 '인형의 폐가'가 나왔다. 이 던전에서는 네임드 저주인형과 보스 마기인형을 공략할 수 있다. 무신의 탑, 무법자의 섬 등 1인 던전 리뉴얼도 이뤄졌다.

엔씨소프트는 캐릭터 성장을 돕는 '소울 부스트!'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계정당 1번씩 무료로 고속성장 이용권과 특급 지원 장비를 받게 된다. 또 주차별 미션 수행이나 낚시, 만림협곡 사냥 등으로 소울 포인트를 쌓아 보상과 바꿀 수도 있다.

블소 8주년 기념 '상상도 못한 축제' 이벤트도 한다. 라이브 월드 60레벨 이상, 프론티어 월드 50레벨 이상 캐릭터를 가진 30일 이내 접속자에게는 8주년 기념 선물 쿠폰을 준다. SNS 공유 이벤트, '추의 선물 꾸러미' 이벤트도 준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