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0.06.25 10:34

단지 최상층 6가구 펜트하우스, 중구 최초로 테라스 갖춘 복층형 설계 적용

엑소디움 센트럴 동인 야경 투시도 (사진제공=대우산업개발)
엑소디움 센트럴 동인 야경 투시도 (사진제공=대우산업개발)

[뉴스웍스=남빛하늘 기자] 대우산업개발은 오는 7월 대구 중구 동인3-1지구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인 ‘엑소디움 센트럴 동인’을 분양한다고 25일 밝혔다.

대구광역시 중구 동인동3가 88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엑소디움 센트럴 동인은 지하 2층~지상 최고 23층, 6개 동, 전용면적 59~138㎡, 총 630가구 규모로, 이 중 362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세대 수는 59㎡ 159세대, 74㎡ 197세대, 126㎡ 3세대, 138㎡ 3세대 등이다.

엑소디움 센트럴 동인은 대구지하철 1호선 칠성시장역이 도보 거리에 위치해 시내 이동이 편리하다. 지하철2호선 경대병원역과 경부고속철도 동대구역도 가까워 대구 도심 이동 및 광역교통망이 우수하다. 단지 인근에는 대구 남북을 가로 지르는 신천대로와 동서를 가로지르는 달구벌대로가 위치한다.

단지가 들어서는 대구 동인동 일대는 중구 중심상권인 동성로상권이 인접해 생활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대구백화점, 현대백화점, 동아백화점, 롯데백화점이 가깝고 동부시장과 경북대학교병원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롯데시네마, CGV 등 문화시설과 중구청, 대구광역시청 등 관공서도 가깝다.

교육여건도 좋다. 동인초교와 동인초병설유치원이 가까워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대구 명문학교인 경북대 사대부설 중·고, 중앙·청구고도 단지 반경 1㎞내에 있다. 또 대구광역시립 중앙도서관도 가까워 도보로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엑소디움 센트럴 동인은 유럽산 최고급 마감재가 적용(일부/기본 및 유상)되며 단지 최상층은 고급 펜트하우스로 꾸며진다. 펜트하우스로 공급되는 단지 최상층 6가구(전용 126·138㎡)는 중구 최초로 테라스를 갖춘 복층형 설계가 적용됐다.

일부 세대에는 대우산업개발의 특화평면인 ‘살림착착(주부순환동선)’이 적용되며 자동열림시스템을 갖춘 오토중문(유상옵션), 넉넉한 팬트리와 드레스룸도 마련될 예정이다.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했고 각 가구 조망과 일조권 확보,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 넉넉한 동간 거리를 확보했다.

이밖에 단지 중앙에는 선큰을 갖춘 중앙광장이 조성되며 어린이놀이터와 단지 순환 산책로가 마련된다. 이밖에 입주민의 편의를 위해 피트니스클럽, 맘스스테이션, 어린이집도 마련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남구 이천동 437-7번지(건들바위역 인근)에 마련된다.

한편 사물의 처음, 근원을 의미하는 ‘엑소디움(EXORDIUM)’은 최고의 프리미엄 주거공간을 지향하는 대우산업개발의 철학이 반영된 프리미엄 브랜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