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06.26 10:06

1차 (1153세대) 분양 이어 2차 (909세대) 포함 총 2062세대
인천 중구 운남동 위치 지하 1층~지상 20층 12개동, 전용 70~84㎡ 총 909세대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대형건설사가 선보이는 대규모 브랜드타운이 사업 안정성과 우수한 상품성을 중심으로 분양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정부의 규제 강화와 함께 부동산 시장의 양극화 현상으로 ‘똘똘한 한 채’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모습이다.

대형건설사의 브랜드타운이 형성되는 곳은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거듭나기 마련이다. 대형건설사의 철저한 입지 분석을 통해 계획적으로 아파트 분양에 나서는 만큼 교통과 교육, 생활편의시설 등이 잘 갖춰진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또한 풍부한 건설 경험을 바탕으로 평면, 조경, 시스템 등에서 중견건설사들과 다른 차별화된 상품성을 선보이기도 한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대형건설사의 브랜드타운은 높은 인지도를 앞세워 지역의 부촌으로 자리매김하는 경우가 많다”며 “지역의 아파트 시세를 리딩하는 역할은 물론, 주택 수요가 꾸준해 불황기에도 강하다는 점에서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대형건설사의 브랜드타운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인천 영종국제도시의 대규모 브랜드타운이 등장해 화제다.

SK건설이 7월 중 인천 영종국제도시 운서역 생활권에 선보이는 ‘운서 2차 SK VIEW Skycity’(이하운서 2차 SK뷰 스카이시티)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단지는 인천광역시 중구 운남동 1598-1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20층 12개동 전용 70~84㎡ 총 909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이번 분양은 지난해 성공리에 분양을 마친 1차 단지의 후속단지로, 1차 1,153세대, 2차 909세대로 총 2,000여 세대가 넘는 브랜드 타운이 형성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인천 영종국제도시에 새롭게 등장한 대규모 브랜드타운 ‘운서 2차 SK 뷰 스카이시티는 지역 내 우수 입지로 평가받는 곳”이라며 “편리한 교통은 물론, 다양한 생활인프라와 개발호재까지 예고돼 있고, 영종국제도시 인구 유입도 최근 급증하고 있는 추세”라고 시장 분위기를 전했다.

‘운서 2차 SK뷰 스카이시티’가 들어서는 인천 영종국제도시 운서역 생활권은 인천의 신흥주거지로 주목받고 있다. 

공항철도 운서역은 서울 마포권역까지 4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제2경인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등이 가까워 차량 이동도 수월하다. 올해 12월 착공 예정인 제3연륙교는 영종국제도시와 청라국제도시를 잇는 4.66㎞의 교량으로, 향후 개통되면 청라국제도시의 스타필드 청라(예정), 코스트코 청라(예정), 청라의료복합타운(예정) 등 생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게 된다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돋보인다. 운서역에는 롯데마트, 메가박스 등 대형마트와 영화관들이 들어선 상태로, 영종도 대표 상권으로의 면모를 갖춰가고 있다. 

이와 함께 도보권에 영종고가 위치하며 인천하늘고, 인천과학고, 인천국제고 등의 명문학군들과의 거리도 가깝다. 이밖에 단지 바로 인근에 자리한 근린공원을 비롯해 대규모 해변공원 씨사이드파크, 백운산 등으로 자연친화적인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는 점도 주목된다. 

대형개발호재도 눈길을 끌고 있다. 인천공항 북측에 파라마운트 스튜디오의 테마파크와 함께 5성급 호텔, 카지노, K-POP 전용공연장 등이 들어서는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가 2022년 6월 1차 개장을 목표로 현재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 또한 워터파크와 아쿠아리움, 특급호텔, 복합쇼핑몰, 비즈니스센터, 테마파크, 골프장 등을 조성하는 한상드림아일랜드(영종드림아일랜드)사업도 오는 2022년까지 부지조성을 완료하고 본격 개발에 나설 예정이다. 

특화설계도 돋보인다. ‘운서 2차 SK뷰 스카이시티’는 ▲70㎡ 69가구 ▲78㎡A 114가구 ▲78㎡B 69가구 ▲84㎡A 464가구 ▲84㎡B 124가구 ▲84㎡C 69가구로 이뤄졌다. 4베이 판상형 위주로 구성된 100% 중소형 아파트로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펜트리(일부세대), 드레스룸 등이 적용돼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운서 2차 SK뷰 스카이시티’의 견본주택은 인천 중구 운서동 3086-3에 들어서며, 분양 홈페이지 통해 사이버모델하우스도 운영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