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06.29 00:49
방탄소년단 (사진=BTS SNS)
방탄소년단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사진=BTS SNS)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가수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임영웅 3위 강다니엘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5월 26일부터 2020년 6월 27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41,041,0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하였다. 지난 2020년 5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01,702,578개보다 38.68% 증가했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3,497,333 미디어지수 2,542,999 소통지수 5,273,711 커뮤니티지수 3,860,9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174,988로 분석되었다.
 
2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6,509,791 미디어지수 2,067,752 소통지수 1,780,911 커뮤니티지수 2,716,4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074,912로 분석되었다.
 
3위, 강다니엘 브랜드는 참여지수 1,966,156 미디어지수 640,023 소통지수 3,573,787 커뮤니티지수 2,251,38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431,346로 분석되었다.
 
4위, 김호중 브랜드는 참여지수 4,894,367 미디어지수 1,705,801 소통지수 676,797 커뮤니티지수 990,1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67,130로 분석되었다.
 
5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72,741 미디어지수 1,074,921 소통지수 2,828,277 커뮤니티지수 2,734,7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10,641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6월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5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01,702,578 개보다 38.6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40.74% 상승, 브랜드 이슈 53.27% 상승, 브랜드 소통 14.14% 상승, 브랜드 확산 51.43% 상승했다"라고 분석했다.
 
이어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지키고 있는 가운데, 임영웅 브랜드가 2위, 강다니엘 브랜드 3위를 기록했다.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00:00 (Zero O’Clock), Black Swan, 친구, 필터"등 많은 음원들이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었고. 임영웅 브랜드는 "이제 나만 믿어요, 어느 60대 노부부이야기, 바램" 강다니엘 브랜드는 "Something, Refresh"으로 소비자의 관심을 모으고 있었다"라고 덧붙였다.

2020년 6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임영웅, 강다니엘, 김호중, 블랙핑크, 영탁, 트와이스, 아이즈원, 아이유, 이찬원, 세븐틴, (여자)아이들, 오마이걸, NCT, 레드벨벳, 엑소, 비, 송가인, 백현, 마마무, 블루, 지코, 태연, 박지훈, 에이핑크, 하성운, 뉴이스트,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박혜원, 볼빨간사춘기 순으로 분석되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