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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성덕 기자
- 입력 2020.06.30 17:40
친절뿐만 아니라 불편사항·개선 의견도 받아 버스 서비스 향상 자료로 활용
[뉴스웍스=이성덕 기자] 대구시가 버스를 이용하는 시민이 직접 친절한 버스기사를 뽑는 온라인 추천을 진행한다.
스마트폰에 ‘대구친절버스’ 앱을 설치하고 버스 이용 시 창문 상단의 QR코드를 스캔해 버스 운행의 전반적인 사항을 체크하면 된다.
버스를 탔을 때 스캔한 자료만 유효하다.
시는 참여 자료의 내용을 올해 업체별 서비스 평가에 반영하고 추천받은 친절기사 중 760명을 선정해 시상한다. 서비스 불편사항과 개선 의견도 작성하도록해 버스 서비스 향상을 위한 정책 자료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참여자를 대상으로 내년 1월경 추첨을 통해 노트북 1명, 교통카드 5만원 충전권 10명 등 경품을 지급하고 커피나 아이스크림 교환 쿠폰 등 즉석경품은 참여 즉시 랜덤으로 지급한다.
지난해 친절도가 가장 높은 노선은 급행1번이며 다음으로 706번, 527번, 937번, 655번 순으로 나타났다.
친절기사 선정 인원이 많은 회사는 세진교통, 경북교통, 우진교통, 우주교통 순이다.
윤정희 시 교통국장은 “친절기사를 추천하는 행사는 궁극적으로 시내버스의 대시민 서비스 향상이 목적"이라며 "'대구시내버스는 친절하다’라는 칭찬이 쏟아지도록 대구시에서도 적극 뒷받침 하겠다"고 밝혔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대구친절버스’앱 팝업창이나 대구시사회서비스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성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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