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벼리기자
  • 입력 2016.03.31 17:41

NH농협은행이 출시한 '3종 주거래 상품'과 'NH올원카드'가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3종 주거래 상품이란 지난해 5월 출시한 'NH성공파트너 패키지(통장·적금·예금)', 7월 선보인 'NH All 100플랜 패키지(통장·예금·적금·연금대출 및 중장년 고객 대상 신용카드)', 9월에 출시한 'NH주거래우대 패키지(통장·적금·대출)'를 통합한 명칭이다. 고객군에 따라 상품을 세분화해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고안됐다.

3종 주거래 상품은 지난해 10월 1일 기준 30만좌, 1조원을 돌파했으며 올해 2월 24일 기준으로 105만좌, 2조9000억원의 실적을 달성했다.

◆ NH주거래우대 패키지

NH주거래우대 패키지 중 NH주거래우대 통장은 최고 2%까지 금리혜택을 제공한다.

이 통장에 가입하면 수수료 면제 서비스도 받는다. 농협은행과 지역농축협 등 전국 2만6000개 CD/ATM에서 무제한 수수료가 면제된다. ATM 타행이체수수료와 전자금융수수료도 무제한 면제된다.

또한 NH주거래우대 정기예금은 1인당 100만원 이상 최대 5억원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2월 24일 현재 우대 조건 충족시 1년 만기 최대 1.84%의 금리를 적용받는다.

만약 6월말까지 NH주거래우대통장과 NH주거래우대적금을 동시에 가입하면 보이스피싱 보상보험이 1년간 무료로 서비스된다.

NH주거래우대 대출은 NH농협은행 주거래 실적만 있으면 별도의 제출서류 없이 300만원까지 즉시 대출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농협은행 거래실적과 연간 소득을 감안, 최대 1억원까지 신용대출을 지원해주며 주거래 실적에 따라 우대금리도 제공한다. 게다가 대출 및 카드거래 실적에 따라 최대 30만원 상당의 포인트를 제공해준다.

◆ NH All100플랜 패키지

지난해 출시된 NH All100플랜 패키지 중 NH All100플랜 통장은 우대 거래실적을 충족하고 잔액을 100만원 이상 유지하면 최대 2만원의 이자를 지급하며, 월간 5회 한도로 창구 타행 송금수수료 면제 및 타행 ATM 현금 인출 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예금관련 수수료도 면제다.

NH All100플랜 카드는 은퇴 후 소비활동에서 10%포인트를 적립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카드를 이용하는 농협 주거래 고객에 대한 추가혜택으로 농협은행 및 농축협의 입출식 통장 평잔의 0.2% 적립, 신용대출납입이자의 1% 적립, NH투자증권의 국내 주식거래 시 순수수료의 0.1%적립, NH농협 유통사업장 이용 시 추가 포인트 적립을 제공한다.

NH All100플랜 연금대출은 연금수급권자를 대상으로 은행권 최대인 3000만원까지 대출해준다. 4대 연금수급권자는 물론 타행과 달리 개인연금, 개인형 퇴직연금 수급권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자녀 결혼, 의료비 지출 등 은퇴 이후 삶과 연계한 금리 우대도 제공한다.

◆ NH성공파트너 패키지

NH성공파트너 통장은 몇 가지 조건을 충족하면 ▲인터넷·스마트뱅킹 타행 이체 수수료 면제 ▲농협은행 CD/ATM 마감후 현금인출 수수료 면제 ▲예금관련 수수료면제(월5회) ▲창구 타행송금수수료(월2회) 면제 ▲외화송금 ▲현찰환전시 최고 70% 할인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NH성공파트너 적금·예금은 신규창업, 가맹점결제대금 통장이용, 카드사용, 외환거래 등 실적에 따라 적금은 최고 0.8%, 예금은 최고 0.5%의 우대금리가 주어진다.

◆ NH올원카드

범농협 시너지 확대 차원에서 지난해 3월 출시한 NH올원카드는 카드이용시 적립되는 포인트와 별도로 전국 농협 금융·유통 사업장 이용시 채움포인트 추가 적립 및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본서비스로는 전 가맹점에서 2만원 이상 이용시 건별 이용액의 0.7~0.9% 적립서비스를 제공하며 '외부제휴서비스'를 하나의 카드로 통합해준다.

뿐만 아니라 SK플래닛과 GS리테일 등과의 제휴를 통해 NH올원카드 한장으로 3가지 멤버십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 자동이체 다(多)모아 페스티벌 실시

NH농협은 계좌이동제 확대 시행에 따라 자동이체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2월부터 3월말까지 자동이체 다(多)모아 페스티벌 이벤트도 실시한다.

응모방법은 금융결제원 자동이체통합관리서비스(www.payinfo.or.kr)나 영업점 창구를 통하여 농협은행으로 자동이체를 변경하거나 신규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자동 응모된다.

총 3000명을 추첨해 하와이 여행상품권, 골드바, 공기청정기, 프리미엄 주스기 등 푸짐한 경품을 지급한다.

이번 이벤트는 모을수록 편리하고 모을수록 '득'(得)이 되는 자동이체 고객들을 위해 신규·변경 이벤트, 다다익선 더블추첨 이벤트로 나눠 진행된다.

일단 자동이체 신규·변경 이벤트는 자동이체 신규 및 금융결제원 Payinfo 또는 영업점 창구를 통해 당행으로 자동이체 변경 시 1등 골드바 37.5g, 2등 공기청정기, 3등 영화예매권 2매를 지급한다. 2월 중 자동이체 변경 고객은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CU편의점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다다익선 더블추첨 이벤트는 추첨일 현재 5건 이상 자동이체 등록된 고객(기존 고객 포함)을 대상으로 1등 하와이 여행상품권, 2등 프리미엄 주스기, 3등 농산물상품권을 지급하며 하나로 가족고객인 경우 더블추첨의 기회도 제공된다.

당첨자 발표는 4월 초 홈페이지 및 영업점에 공지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뱅킹 홈페이지(banking.nonghyup.com)나 가까운 영업점, 고객행복센터(1588-2100, 1544-2100)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흩어져 있는 자동이체를 하나로 모아 푸짐한 경품도 받고 주거래은행의 이점도 충분히 누리는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회"면서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소중한 마음을 담아 지속적으로 행사를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