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7.06 10:13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윌라가 6월 오디오북 월간 차트 순위를 발표했다.
 
2020년 06월 윌라 월간 종합 차트 1위부터 5위는 다음과 같다.

1위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1, 2위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제로, 3위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4위 직지 : 아모르 마네트 1, 5위 부의 추월차선이다. 

6월 차트에서는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시리즈가 톱 10 중 3종을 차지하며 인문학 작품이 큰 인기를 얻었다. 2위를 차지한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제로'는 공개된 지 한 달이 되지 않았음에도 총 재생 수가 10만 회를 넘는 등 이용자의 큰 관심을 받았다.
 
김진명 작가의 '직지', 양창순 박사의 '나는 까칠하게 살기로 했다', 호아킴 데 포사다의 '바보 빅터', 톰 필립스의 '인간의 흑역사' 등은 꾸준한 사랑을 받아 지속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으며,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은 출간된지 무려 25년차임에도 불구 오디오북으로 재탄생해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윌라 관계자는 “윌라가 김혜수 배우와 함께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함에 따라 오디오북에 대한 이용자의 관심이 높아졌으며, 윌라를 통해 인문학, 소설, 자기계발 등 다양한 분야의 오디오북을 이용했다”며, “7월에는 국내 오디오북 서비스 최초 시사 주간지 낭독 서비스 등 보다 다양한 오디오북이 대거 업데이트될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