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지훈 기자
  • 입력 2020.07.06 11:33

6일부터 고객 제안 제도 운영

(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금융그룹 서울 여의도 본사. (사진제공=KB국민은행)

[뉴스웍스=박지훈 기자] KB금융그룹이 이벤트 성격으로 청취하던 상품·서비스 개선 관련 고객 아이디어를 상시 받는다.

KB금융그룹은 6일 고객 중심 경영을 더욱 확대하고 고객의 목소리를 회사 운영에 실질적으로 반영하기 위한 프로세스인 ‘고객 제안’ 제도를 신규 오픈했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고객의 불편사항을 온·오프라인에서 접수해 해당 결과를 안내했다면 이번 고객 제안 제도는 고객이 제한된 주제 없이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도록 했다.

KB금융의 고객 제안 제도는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캐피탈, KB생명보험, KB저축은행 등을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고객이면 참여 가능하며 상품·서비스·제도 개선·신규 사업 등 다양한 주제를 제안할 수 있게 된다.

참여 방법은 각 회사의 웹과 앱에 있는 고객 제안 메뉴에 접속해 의견을 제안하면 되고 시간에 얽매이지 않고 제안할 수 있다.

우수 의견을 제안한 고객에게는 KB포인트리 5만포인트를 제공한다. KB포인트리는 KB금융의 통합 멤버십 플랫폼인 리브메이트에서 이용 가능하며 적립된 포인트로 국민카드 이용대금, KB손보 자동차보험료 차감 등 그룹 계열사 상품 가입시 활용하거나 계좌이체와 ATM출금으로 현금처럼 쓸 수도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새롭게 개편 오픈한 고객 제안 제도는 과거의 일회성 이벤트와는 달리 상시적으로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하고 이를 실제로 KB금융에 반영하겠다는 실천 의지를 담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