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수현 기자
  • 입력 2020.07.06 18:31
지난 1일 안양시가 동V터전 사업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안양시)

[뉴스웍스=이수현 기자] 안양시는 지난 1일과 3일 모두 네차례 동 담당 공무원과 동V터전 코치 100여명을 대상으로 동V터전 사업설명회 ‘함께V’를 진행했다.

‘함께V’ 사업설명회는 지난 2월부터 5월까지 실시한 ‘안양형 동V터전 모델구축 연구조사’ 결과를 설명하는 자리로 연구조사를 진행한 한국자원봉사학회 구지윤 교수의 결과보고로 진행됐다.

안양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이번 연구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함께V’라는 브랜드 아래 모든 세대와 마을이 어우러지는 세대통합 돌봄프로그램 ‘함께 돌봄’,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지역사회의 변화를 모색하는 ‘함께 미래’, 마을 주민 모두가 생활 속 나눔을 실천하는 ‘함께 마을’의 전략사업을 하반기 시범 사업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자원봉사자와 마을이 함께 성장하는’자원봉사 창작소‘’라는 미션 아래, 비전은 코치들이 스스로 공감할 수 있도록 만들어갈 예정이다.

설명회에는 동 담당 공무원들도 참석하여 ‘자원봉사 플랫폼’의 역할을 수행할 동V터전과 함께 하기로 열의를 모으는 의미있는 자리였다.

사업설명회를 진행한 구지윤 교수는 “연구조사를 진행하는 동안 동V터전 FGI(포커스 그룹 인터뷰), 전체 욕구조사를 실시했고 코치들의 봉사활동에 대한 열의와 자질을 보았다"며 "앞으로 이 열의를 바탕으로 동V터전의 역량이 높아지고 안양시와 안양시자원봉사센터가 함께 자원봉사의 중심에 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고 다음에는 그 성과를 조사하는 연구조사를 실시하고 싶다”며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