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만수 기자
  • 입력 2020.07.06 17:52

의회운영위원장 김순옥·문화행정위원장 이동협·경제도시위원장 김수광 의원

경주시의회(의장 서호대)는 6일 제25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각 상임위원회의 위원 선임과 상임위원회 위원장 선출을 완료했다. 의원 단체사진. (사진제공=경주시의회)
경주시의회가 6일 제25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각 상임위원회의 위원 선임과 상임위원회 위원장 선출을 완료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경주시의회)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경주시의회(의장 서호대)는 6일 제25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각 상임위원회의 위원 선임과 상임위원회 위원장 선출을 완료하고 원구성을 마무리했다.

이날 상임위원회 선거에서는 의회운영위원장에 김순옥 의원, 문화행정위원장에 이동협 의원, 경제도시위원장에는 김수광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상임위원회 투표 결과 의회운영위원장에는 3차 투표에서 전체의원 21명 중 김순옥 의회운영위원장은 11표를, 이동협 문화행정위원장은 1차 투표에서 16표, 김수광 경제도시위원장은 1차 투표에서 12표를 각각 얻어 당선됐다.

이어 의회 소회의실에서 제8대 경주시의회 의장단 이·취임식을 갖고 제8대 후반기 원구성으로 새로운 시작과 화합 및 결속을 다지는 자리를 마련했다.

서호대 의장은 취임사에서 “후반기에도 시민화합과 소통의 열린의회를 구현하는데 최우선 과제를 두고 전 의원들과 합심해 역동적인 의정활동을 펼처 나갈 것을 약속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