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20.07.07 09:15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트라이애슬로(철인3종경기) 국가대표 출신 고 최숙현 선수를 폭행하거나 폭언한 적이 없다며 혐의를 정면 부인한 김규봉 경주시청 감독과 주장 장윤정이 영구제명됐다.

대한철인3종협회 스포츠공정위원회는 6일 오후 김봉규 감독과 장윤정을 영구 제명하기로 결정했다. 이들 함께 가해자로 지목된 김도환에게는 10년 자격정지 징계를 내렸다.

다만 '팀 닥터'라고 불리는 운동처방사는 징계하지 못했다. 스포츠 공정위는 "해당 운동처방사는 공정위의 징계 범위 밖에 있는 인물"이라며 "협회 소속 인물이 아니다 보니 징계를 할 수 없었다"고 밝혔다.

앞서 이들은 지난 6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상임위원회의 트라이애슬론 선수 가혹행위 및 체육분야 인권침해 관련 긴급 현안 질의에 증인으로 참석했다.

김 감독은 '폭행·폭언한 적이 없냐'는 질문에 "그런적 없다"며 "감독으로서 선수가 폭행당한 것을 몰랐던 부분의 잘못은 인정한다"고 답했다. 장윤정도 "폭행한 적이 없다"고 단언했다.

이용 미래통합당 의원이 상임위에 출석한 경주시청 감독 등 가해자로 지목된 인사들에게 "고인에게 사죄할 마음이 없느냐"고 묻자 김 감독 등은 "마음이 아프지만, 경찰 조사에 성실히 임했다"고 피력했다.

고 최숙현 선수는 전 소속팀인 경주시청팀에서 상습적인 구타와 가혹 행위 등을 당해왔다고 호소하다 지난 26일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