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0.07.08 09:57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야경 투시도 (사진제공=대우건설)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야경 투시도 (사진제공=대우건설)

[뉴스웍스=남빛하늘 기자] 대우건설이 오는 10일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경남 김해시 안동 360-32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는 지하 3층~지상 최대 47층, 7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140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특별공급 물량 591가구를 제외한 809가구를 일반에 분양하며 평균 분양가는 1000만원 초반대다.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는 동김해 IC를 통해 부산, 창원, 양산 등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또 단지 옆 버스 정류장이 위치해 부산김해경전철 인제대역을 이용할 수 있어 김해 및 타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좋다.

단지는 최고층수 47층의 초고층 스카이라인을 선보이는 등 지역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조망과 채광, 통풍을 극대화한 전 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됐으며 3베이와 4베이 구조다. 

‘자연이 살아 숨쉬는 아파트, 바람이 머물다 가는 쉼이 있는 아파트’라는 조경 컨셉으로 자연친화적인 설계도 선보인다. 단지 중앙에 펼쳐진 대형 광장에는 산책과 다채로운 이벤트, 휴식을 누릴 수 있는 공간을 조성했다.

전체 지하주차장 구성으로 지상층은 공원화할 계획이며 지상에는 다양한 테마 놀이터와 주민 운동시설을 배치한다.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푸른도서관, 독서실, 그리너리카페, 시니어클럽 등 다양한 연령대에 적합한 주민편의시설도 배치된다.

또한 지문인식 디지털 도어록과 스마트도어 카메라, 원패스시스템 비밀번호를 누르거나 카드를 태그하지 않아도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있으면 공동현관문이 자동으로 열리고 엘리베이터가 해당층에 자동으로 내려와 대기하는 시스템, 차량위치 인식시스템, 지하주차장 LED 조명제어 시스템, 무인택배시스템 등을 도입했다.

이 밖에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과 에너지를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 일괄제어 스위치, 절수기 일체형 싱크수전, 절수형 양변기 등의 친환경 그린시스템 뿐만 아니라 지하주차장에 전기차 충전설비 등도 갖춰질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는 동김해 지역에 10년 만에 들어오는 1군 브랜드 아파트라 벌써부터 주변에서의 관심이 높은 상황”이라며 “비규제지역에 들어서는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인데다 최근에 발표된 전매제한 강화 관련 이슈로 인해 부산, 창원에서도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의 견본주택은 경상남도 김해시 안동 360-32에 마련된다. 온라인 견본주택을 통해 사전 예약해 방문할 수 있으며 예약번호별 경품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입주는 2023년 7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