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0.07.09 18:55

소비자별 비대면 거래 시 주의사항 및 피해 예방법 설명
시리즈 4편으로 구성, 대상별 세가지 주제 전체 12개 내용

'소비자 호갱방지 퀴즈쇼' 1편 이미지(사진제공=경기도)
'소비자 호갱방지 퀴즈쇼' 1편 이미지 (사진제공=경기도)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경기도와 한국소비자원이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증가하고 있는 온라인, 비대면 거래 시 소비자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동영상 콘텐츠 ‘소비자 호갱방지 퀴즈쇼’를 제작·공개했다.

소비자 호갱방지 퀴즈쇼는 소비자가 온라인·비대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겪게 되는 주요 문제를 퀴즈 형식으로 다룬 콘텐츠다.

대상에 따라 전체 4편의 시리즈로 만들어졌으며, 대상별 세 가지 주제를 다뤄 전체 12개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지난 8일 일반인 편을 시작으로 7월29일까지 매주 수요일 1편씩 일반에 공개될 예정이다.

배성재 SBS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아 소비자 주의사항과 피해 예방 방법을 알기 쉽게 설명해 줘 누구라도 재미있게 볼 수 있다.

경기도와 한국소비자원은 이번에 제작한 ‘퀴즈쇼’를 보다 많은 소비자가 접할 수 있도록 두 기관의 유튜브 채널과 경기도청 홈페이지 및 블로그, G-버스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표출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업을 포함해 비대면거래 외 새로운 유형의 거래로 인한 소비자문제 해결에도 지속적으로 협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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