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0.07.10 09:46
의왕시 청소년 참여위원회 위촉식 모습(사진제공=의왕시)
의왕시 청소년 참여위원회 위촉식에서 위원들이 활동계획을 듣고 있다. (사진제공=의왕시)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의왕시는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직 12명과 중·고등학교 학생회 임원 대표 당연직 14명 등 총 26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의왕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을 9일 개최했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방역 및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진행한 이날 위촉식은 2020년도 한 해 동안 의왕시 청소년을 대표해 청소년참여위원회를 이끌어갈 26명의 위원들에 대한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지난해 활동 안내 및 올해 활동계획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위촉장과 위원증 수여를 통해 의왕시는 청소년들의 포부를 강화하고 청소년의 행복과 복지를 한 층 더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인 박상은 갈뫼중 3학년 학생은 “우리들의 의견이 시의 정책에 반영될 수도 있는 만큼 참여위원회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의왕시를 대표하는 청소년으로서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정책을 많이 제안하겠다"고 다짐했다.

의왕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 2항(청소년의 자치권 확대)에 따라 구성된 의왕시 청소년을 대표하는 참여기구로서 청소년이 직접 나서서 의왕시 청소년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청소년이 행복한 의왕시를 만드는데 동참하는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게 된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정기회의를 통해 의왕시 청소년 정책·사업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는 활동과 청소년정책제안대회, 워크숍 및 캠페인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민재 의왕시청소년육성재단 대표이사는 "앞으로 의왕시 청소년의 활발한 사회참여 활동을 위해 다양한 활동의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김상돈 시장은 "청소년 위원들의 시선으로 청소년들이 원하고 바라는 의왕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과 정책을 제안해 행복을 누리며 생활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