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진혁 기자
  • 입력 2020.07.10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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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2020년 아시아 1000대 브랜드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사진출처=캠페인아시아퍼시픽)

[뉴스웍스=장진혁 기자] 삼성전자가 아시아 14개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브랜드 선호도 관련 조사에서 9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애플, 파나소닉, 네슬레 등 글로벌 기업을 제치고 브랜드 파워를 과시한 것이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마케팅업체 캠페인아시아퍼시픽과 시장조사전문기관 닐슨이 아시아 14개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온라인 설문조사에서 삼성전자가 2020년 아시아 1000대 브랜드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에 이어 애플이 2위, 파나소닉이 3위, LG가 4위에 선정됐다. LG는 지난해 6위에서 올해 4위로 올라서면서 지난해 4위였던 일본 소니를 6위로 밀어냈다. 올해 5위는 네슬레가 차지했다.

캠페인아시아퍼시픽 측은 삼성전자가 혁신에 대한 지속적 투자를 통해 9년 간 1위에 선정됐다고 분석했다. 삼성전자의 대표적인 혁신 제품으로는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 등을 꼽았다.

삼성전자는 휴대폰, TV, 스마트홈, 지속 가능한 브랜드, 현지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컴퓨터, 태블릿, 홈 오디오, 헤드폰, 주방가전, 웨어러블 부문에서는 2위에 선정됐다. 이외에도 에어컨, 공기청정기 부문에서는 4위를, 컴퓨터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부문에서는 5위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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