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07.11 10:00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 아이돌보미서비스·베이비시터에 관심을 가져 육아관련 분야로 진로를 계획하는 이들의 직무능력향상에 도움을 주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을 포함한 38가지 온라인 교육과정을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지원 이벤트는 평소 육아서비스 분야로 진로를 고민하는 이들에게 구체적인 업무내용 이해와 취업방향성을 확립시키고자 재능기부활동의 목적으로 기획되었으며, 이를 통해 아동발달 절차를 이해함과 동시에 자기계발의 밑거름으로 활용하여 더딘 취업활동에 박차를 가하기를 기대한다고 교육원 관계자는 말했다.

‘무료지원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무료회원가입만하면 최대 3과정까지 수강료 전액을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으며, 4주~6주 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는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어디서든 공부할 수 있으며, 수강에 필요한 교재와 시험예상문제집 역시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취득할 수 있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취업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에 기재할 수 있으며, 개인 심리상담센터 창업, 보건복지부 바우처 관련 제공인력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아이돌보미서비스는 만 12세 이하의 어린이를 둔 맞벌이 가정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직접 가정을 방문해 부모대신 양육지원을 책임지는 복지서비스로 최근까지도 베이비시터·가사도우미·아이돌봄서비스의 이용가구는 매년마다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며, 경력단절여성이나 전업주부를 전담인력으로 양성해 일자리 창출의 효과로 이어지고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아이들의 올바른 훈육과 상담지도에 도움을 주는 추천자격증종류로는 아동심리학을 기반으로 아이들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특수아동의 교육의 기회를 돕는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을 교육하고 있다.

방과후지도사자격증 과정은 아이돌봄서비스와 유사한 특징을 가져 보육교사자격증이나 사회복지사자격증과 함께 취득할 경우 관련분야 직무향상을 기대할 수 있으며, 이와 함께 코딩교육지도사자격증과 가베지도사자격증 등을 동시에 취득할 시 초등돌봄교실이나 문화센터와 같이 다양하게 취업범위를 확장시키기 유용하다.

그 밖에도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과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은 일상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매개체로 연령대와 관계없이 접근성이 용이한 이점이 있으며, 전문화된 지식수준은 전혀 필요로 하지 않아 관심만 있다면 누구나 부담 없이 배워볼 수 있다.

또한 독서지도사자격증 과정은 독서습관함양으로 집중력 높이는 방법을 코칭해 학습장애 예방을 돕고 초등영어지도사 자격과정은 파닉스 관련 영단어 암기법으로 아이들의 창의력 향상에 기여한다. 

그 이외에도,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은 노인들의 성공적인 노화를 유도하며, 노인복지센터와 재가방문요양센터에서 활용할 수 있다. 진로적성상담사 자격과정은 MBTI성격유형검사(MBTI무료검사) 등의 직업적성테스트를 통해 내담자의 진학컨설팅에 도움을 준다.

무료지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대표전화와 1:1상담게시판, 카카오 플러스친구를 통해 상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