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0.07.10 17:33
성남시의료원 야간 전경(사진제공=성남시)
성남시의료원 야간 전경 (사진제공=성남시)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성남시의료원은 시민 소통기구인 시민위원회를 설치하고 시민위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일반분야와 시민사회단체 분야로 나눠 20명과 10명을 각각 모집한다.

일반분야는 성남시 거주자 또는 성남시 소재 직장인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는 반면 시민사회단체 분야는 시민사회단체 회원으로 소속단체의 추천을 받은 경우에만 지원할 수 있다.

시민위원 선정은 공개 무작위 추첨과 추천서 및 지원서 평가를 통해 후보를 선정하고 소정의 교육과정을 수료한 사람을 최종 시민위원으로 위촉하게 된다.

시민위원은 2년의 임기 동안 시민의 대표로서 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해 의료원 운영과 발전에 대해 자문과 의견을 제시할 수 있고, 공공의료 정책 논의 등 성남시 공공의료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지원을 원하는 시민은 8월21일까지 성남시의료원 홈페이지 또는 성남시청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이메일, 팩스로 전송하거나 방문 또는 우편접수 하면 된다.

이중의 의료원장은 "성남시의료원의 운영과 발전에 많은 시민의 목소리를 듣고 반영하고자 하니 시민위원 모집에 적극 지원해주길 바란다"며 "시민위원회 구성에 대한 시민사회의 관심과 기대가 높은 만큼 시민위원을 투명하고 공정하게 모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