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소현 기자
  • 입력 2020.07.13 10:37
에어 베이크드 모델 블랙핑크 제니가 포즈를 취하며 해당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 (사진제공=롯데제과)
에어 베이크드 모델 블랙핑크 제니가 포즈를 취하며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 (사진제공=롯데제과)

[뉴스웍스=김소현 기자] 롯데제과는 6월에 선보인 과자 브랜드 '에어 베이크드'가 출시 한 달 만에 25억 원의 매출고를 돌파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에어 베이크드는 튀기지 않고 특수 제작한 오븐에서 열풍으로 구운 스낵 브랜드다. 기름기 없이 담백하고 깔끔한 맛과 바삭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또한 기름에 튀기지 않아 지방 함량도 일반 스낵 대비 60% 이상 낮다.

롯데제과는 맛있으면서도 건강한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약 1년 간 개발 기간을 갖고 1천여 번의 테스트를 거쳤다고 전했다.

빅모델 전략도 주효했다. 블랙핑크 제니를 모델로 발탁해 신규 광고 및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제니가 등장하는 에어베이크드 광고 조회수는 1400만 뷰를 넘어섰다.

롯데제과는 에어 베이크드 관련 마케팅을 지속 강화해 메가 브랜드로 육성해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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