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20.07.13 11:04
'아하(Aha)' 캐시워크 돈버는 퀴즈. (사진=캐시워크 앱 화면 캡처)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리워드앱 캐시워크 돈버는 퀴즈에 전문지식 Q&A 서비스 '아하(Aha)' 관련 문제가 13일 출제됐다.

이날 등장한 '아하(Aha)' 캐시워크 돈버는 퀴즈는 총 1800만캐시가 걸려있으며, "아하(Aha)는 궁금한 점을 질문하면 검증된 OOO의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전문지식 Q&A서비스입니다. OOO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라는 문제를 출제했다.

이번 퀴즈의 힌트는 주어지는 이번 퀴즈의 힌트는 '아하(Aha)'를 검색하고 홈페이지 이벤트를 확인하면 얻을 수 있다. 해당 문제의 정답은 '전문가'다.

두 번째 퀴즈 "아하 Q&A 생태계에 기여한 참여자들은 거래소에서 현금화가 가능한 디지털 자산인 OOOO을 보상으로 받게 됩니다. OOOO에 들어갈 단어 무엇일까요?"의 정답은 '아하토큰'이다.

세 번째 퀴즈 "아하할깡 이벤트에서 3명의 친구를 초대할때마다 스타벅스 커피 1잔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사람당 최대 OO잔을 받을 수 있는데요. OO에 들어갈 숫자는 무엇일까요?"의 정답은 '10'이다.

마지막 "아하할깡 이벤트의 1-3등 상품은 1등 :삼성ㅇㅇ인치 TV/2등 :다이슨 v11 / 3등 : 에이팟프로 입니다. ㅇㅇ에 들어갈 숫자는?"의 정답은 '65'다.

캐시워크 돈버는퀴즈는 앱 이용자 누구나 퀴즈를 풀고 상금의 일부를 무작위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정답을 맞추면 최대 1만 캐시까지 당첨이 가능하며 퀴즈를 푸는 도중 상금이 소진되면 캐시를 지급받지 못한다.

한편, 아하(Aha)는 궁금한 점을 질문하면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전문지식 Q&A서비스로 변호사, 세무사, 노무사, 심리상담사, 보험설계사 등 전문 답변자에게 질문할 수 있다. 아하는 블록체인과 연계돼 질문, 답변, 채택, 신고, 공유 등의 활동을 통해 토큰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