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수현 기자
  • 입력 2020.07.14 15:34
한전KDN 나주본사 전경 (사진제공=한전KDN)
한전KDN 나주본사 전경 (사진제공=한전KDN)

[뉴스웍스=이수현 기자] 한전KDN이 최근 광주전남지역의 코로나19 환자 급증에 따른 2단계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관리가 시행됨에 따라 지역 확산 방지를 위해 코로나 대응체계를 이전보다 강화하여 운영한다.

한전KDN은 코로나19 발현 초기부터 ‘비상대책본부’를 가동, 운영해오고 있었다.

최근 광주·전남지역의 코로나19 재확산 위험이 증가함에 따라 보건안전 종합상황실을 재구축하였으며 실시간 지역감염정보 제공, 긴급 상황 대응체계 운영, 사내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재개 등 광주·전남지역의 코로나 확산방지 정책에 발맞춘 보다 강화된 보건안전조치를 시행하고 있다.

사내 감염차단과 예방을 위해 원격접속서비스(VPN) 장비를 확충하여 광주전남지역본부 및 나주 본사 근무자의 재택근무를 재개함과 동시에 확진자 발생시 근무지 패쇄 및 자가 격리 상황에 대비하여 국가 핵심 전력ICT기술 제공 및 유지를 위한 필수 인력을 별도의 ‘클린-존’에 분리 근무하도록 하여 일반 직원과의 접촉을 차단하는 등 위기상황에도 대비하고 있다.

한전KDN 코로나 위기대응TF는 지난 5월부터 운영되고 있으며 지역경제 활성화 프로그램운영, 공공분야 일자리창출, 동반성장 대출금리 지원 등 다양한 위기극복방안을 마련하여 진행하고 있다.

한전KDN 관계자는 “지역사회의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며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국민과 함께 코로나19를 극복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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