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7.15 09:30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클래스101이 크리에이터의 고민과 성장에 도움을 주고 창작활동을 돕는 멤버십 서비스인 ‘위씨’를 공식 오픈한다.

'위씨'란 'We Creator'의 준말로 프리랜서, 개인사업자, 직장인 등 예비 크리에이터부터 전문 크리에이터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자신이 사랑하는 일을 할 수 있도록 창작활동에 대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클래스101은 위씨를 통해 매년 올해의 컬러와 프로젝트 메인 테마를 정하여 그에 맞는 다양한 혜택과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올해의 컬러는 ‘블루’로 해당 색이 가지고 있는 자신감, 신뢰 등의 의미를 녹여낸 혜택들로 크리에이터의 창작활동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오프라인에서 주로 활동하던 크리에이터들이 위씨의 서비스를 이용해 온라인 영역에도 손쉽게 진출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클래스101 위씨에서는 크리에이터들의 성공적인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기 위해 크리에이티브에 관한 전문적인 강의를 제공하는 ‘인사이트’ 카테고리와 각종 금전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서포트’ 영역으로 나누어 혜택을 제공한다.

‘인사이트’ 카테고리에서는 전문가 온라인 컨퍼런스 초대권과 클래스101의 클래스 수강권을 2달에 1번씩 무료로 제공한다. 자신의 강의를 준비하는데 필요한 커리큘럼 기획과 콘텐츠 제작의 인사이트를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서포트’ 영역에서는 클래스101 키트 패키지 구성품 최대 66% 상시할인, 개인 창작활동 또는 클래스 키트에 필요한 재료 및 도구를 최대 15% 상시할인,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장비 대여비용을 최대 30%까지 상시할인해 주는 등 알짜 혜택을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클래스101 관계자는 “프리랜서부터 사이드잡에 관심있는 일반 직장인 분들까지, 클래스101의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이라면 누구나 위씨 가입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누리실 수 있을 것”이라며 "크리에이터들의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양질의 서비스 개발에 앞장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