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임성호 기자
  • 입력 2020.07.15 10:08
경산시청 전경(사진제공=경산시)
경산시청 전경 (사진제공=경산시)

[뉴스웍스=임성호 기자] 경산시는 코로나19 감염시 중증으로 이환될 가능성이 높은 취약계층 만성질환자를 대상으로 자가관리 강화를 위한 혈압계와 혈당계 등 의료기기를 지급한다.

2019년부터 2020년 3월까지 고혈압·당뇨병 진료내역이 있는 경산지역 의료급여 수급권자 2361명 중 유선신청을 한 1339명에게 의료기기를 순차적으로 배부할 예정이다. 사업대상자가 원할 경우 ‘방문건강관리사업’및‘일차의료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등 타 사업과도 연계할 계획이다. 또한 지급되는 의료기기는 블루투스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앞으로 휴대전화 응용프로그램(모바일 앱) 등을 활용한 질환 관리에도 연계할 예정이다.

이번 취약계층 만성질환자 의료기기 지원사업은 보건복지부에서 특별재난지역 거주 취약계층의 만성질환자의 건강관리를 위하여 추진하는 사업이다.

안경숙 경산시 보건소장은 “고혈압·당뇨병 등 기저질환자는 코로나19에 감염될 경우 중증악화 가능성이 높아 평상시 약물복용과 혈압·혈당관리를 철저히 할 필요가 있으며, 취약계층의 경우 가정 내 혈압계 혈당계 구비도 어려워 질환관리에 공백이 발생할 우려가 큰 만큼 이번 의료기기 지원사업을 계기로 만성질환을 가지신 분들도 코로나 19를 건강하게 극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