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대청 기자
  • 입력 2020.07.15 16:20

게임 시연회 우수 작품은 BIC 페스티벌에서 전시

'BIC 온라인 게임잼 2020' 안내 포스터. (이미지제공=BIC 조직위원회)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부산인디커넥트(BIC) 페스티벌 조직위원회가 'BIC 온라인 게임잼 2020'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

게임잼 참가자들은 게임 전문 커뮤니티 디스코드를 이용해 소통하며 아이디어 제안서를 만들고 게임 개발을 진행한다. BIC 조직위는 "뉴노멀 시대에 발맞춘 디스코드를 통한 소통과 개발이 게임 개발자들에게 변화하는 사회 문화에 빠르게 적응할 경험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BIC 온라인 게임잼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BIC 조직위가 주관하며 게임인재단이 후원한다.

게임잼 참가를 원하는 현업 종사자와 지망생은 오늘(15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온오프믹스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기 파트와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가진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참가자는 최대 100명까지 모집한다.

8월 18일 최종 참가자 선정이 끝나면 곧바로 19일에 발표자 오리엔테이션이 열린다. 이날 발표자는 제시된 주제 중 1가지를 선택해 아이디어 제안서를 작성하게 된다. 20일부터는 본격적인 팀 구성과 게임 개발이 진행된다.

게임 개발이 종료되는 23일에는 온라인 게임 시연회가 열린다. 게임 실행 파일을 모든 참가자들이 공유해 개발된 게임을 확인하고 피드백할 예정이다.

온라인 시연에서 가장 많은 투표를 받은 인기 작품은 BIC 페스티벌 2020에 게임을 전시할 기회가 주어진다.

서태건 BIC 조직위원장은 "코로나19 영향으로 변화된 근무 환경이 장기적인 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일하는 방식이 달라지고 있다"며 "이번 게임잼은 유망한 개발 인재들이 새로운 스마트 업무 환경을 미리 경험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