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07.16 01:12
방탄소년단 정국 (사진=BTS SNS)
방탄소년단 정국 (사진=BTS SNS)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Your eyes tell(유어 아이즈 텔)'이 최초 공개되며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방탄소년단은 최근 일본 TBS의 CDTV 'ライブ! ライブ!(라이브!라이브!)'에서 'Your eyes tell' 라이브 무대를 최초로 선보였다.

이 중 멤버 정국은 감미로운 도입부의 멜로디를 특유의 맑고 청아한 음색으로 불러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 고음 파트에서도 흔들림 없는 완벽한 가창력으로 시청자들의 귀를 압도했다.

특히 정국이 그동안 쌓아온 프로듀싱 실력을 바탕으로 특유의 세밀한 감성을 자유자재로 곡에 반영한 고퀄리티의 멜로디와 노래 가사도 당일 무대의 감동을 더욱 배가 시켰다. ​​

'Your eyes tell' 무대 공개 이후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트위터'에서 '#YourEyesTell, #ProudOfJungkook, #ProducerJK' 정국 관련 해시태그가 월드와이드(전세계) 트렌드 1, 2 3위에 올랐다.

이와 함께 'jungkook, #ProudOfJungkook, #ProducerJK'이 총 66개 국가에서 트렌딩됐다. 또 일본 ‘Twipple(트위플)’에서 ‘정국(ジョングク)’이 2위, 야후 재팬 グク, ジョングク이 각각 50, 70위로 트렌드되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Your eyes tell'은 한국 영화 '오직 그대만'(감독 송일곤)을 리메이크한 미키 타카히로 감독의 일본 영화 '너의 눈동자가 묻고 있다'의 OST로 선정됐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시혁 대표는 "대본을 읽고, 영화의 러쉬(편집중인 영상)를 본 정국이 쓴 곡입니다"라고 말했다.

일본 매체 '스포츠 니폰'은 해외 아티스트가 오리지널 곡을 작곡해 일본 영화 OST에 참여하는 것은 극히 이례적인 일이라고도 보도했다.

'Your eyes tell'은 15일 발매된 일본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7 ~더 저니~(MAP OF THE SOUL:7 ~THE JOURNEY~)’의 수록곡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