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7.16 10:15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굿네이버스는 그라운드X와 손잡고 코로나19 감염에 취약한 아프리카 잠비아 아동을 지원하기 위한 ‘코로나19 예방 굿워터 프로젝트’ 캠페인을 실시한다.

프로젝트는 코로나19로 전 세계가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마실 물조차 구하기 힘든 아프리카 잠비아 아동의 감염 예방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물 부족으로 고통받는 아프리카 아이들을 위해 굿네이버스가 진행해온 식수위생지원사업 ‘굿워터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오는 8월 31일까지 카카오톡을 통해 접근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을 통해 모금을 진행하며, 클립의 대표 디지털 자산인 ‘클레이’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기부금은 아프리카 잠비아 아동의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마스크 지원 및 식수위생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양사는 프로젝트의 모금 과정을 클레이튼 블록체인 탐색기인 '클레이튼스코프'를 통해 투명하게 공개한다. 클립 내 프로젝트 페이지에서도 모금 관련 주요 현황을 누구든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배상언 그라운드X 월렛 그룹 총괄은 “블록체인 기술의 투명성과 클립 서비스의 쉬운 사용성이 더해진 이번 활동이 기부에 대한 신뢰는 높이고 허들은 낮추는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라며 “선한 영향력을 지닌 단체들이 클립과 디지털 자산을 활용해 다양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