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07.16 14:59
아이러브 신민아 (사진=신민아 SNS)
아이러브 신민아 (사진=신민아 SNS)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걸그룹 아이러브 멤버로 활동했던 신민아가 다른 멤버의 괴롭힘으로 극단적 선택을 시도해 논란이 되고 있다.

15일 신민아는 유튜브 '코코아(Cocoah)'에 '경찰관님 감사합니다'(Thank you very much police officer)라는 영상을 올렸다.

그는 "어제 새벽에 한강에서 많이 놀래켜 드려서 죄송합니다. 어제 경찰분께서 저를 구해주시고 여러 가지 말씀을 해주셨는데요. 저는 그 분의 얼굴을 뵙지 못했지만 제가 나으면 꼭 인사드리러 가고 싶어요. 감사합니다"라고 밝혔다.

앞서 신민아는 지난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정말 많은 분들이 연락을 주셨다"며 "걱정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밥은 여전히 못 먹고 있다. 현재 36kg이다. 괜찮은지는 저도 잘 모르겠다"고 전했다.

이어 "한 가지 말할 수 있는 건, 제게 제가 알고 있는 사실을 비밀로 해달라고 조건을 걸어온 사람이 있다. 제가 억울하게 당한 일들을 왜 비밀로 해야 하는지 이유를 알 수가 없다. 사람이라면 정식으로 사과해야 한다는 생각 먼저 해야 하는 거 아니냐"라고 덧붙였다. 

특히 신민아는 "저를 힘들게 한 사람들에게 사과받고 싶다"며 "저 이러다 쓰러져 죽는다. 제가 죽는 걸 원하시는 거냐. 지금도 충분히 괴로우니 제발 괴롭히지 말아달라"고 호소했다.

한편, 16일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통해 '아이러브 출신 신민아가 그룹활동 중 멤버들에게 따돌림을 당했다'는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신민아가 멤버들에게 지속적으로 왕따를 당했다', '담배 연기를 신민아의 얼굴에 내뿜었다', '멤버들 본인이 남자친구와 어떻게 사랑을 나눴는지 억지로 듣게 했다', '우울증과 불면증, 공황장애 등이 생겼으며 최근에는 길거리에서 공황장애 발작을 일으켜 기절하는 일이 일어났다'고 주장했다. 

2019년 5인조로 데뷔한 '아이러브'는 11월 7인조로 개편했으며, 이후 4명의 멤버가 탈퇴 수순을 밟았다. 오는 8월 걸그룹 '보토패스'로 재데뷔를 앞두고 있다.

신민아는 1998년생으로 경인여자대학 실용음악과를 중퇴했다. 2019년 아이러브 싱글 앨범 '문을 열어줘'로 데뷔했으며 올해 탈퇴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