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현건 기자
  • 입력 2020.07.16 17:23

이낙연에 대해 "개인적으로 존경…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사진=인터넷 언론인 연대)
이재명 경기도지사. (사진=인터넷 언론인 연대)

[뉴스웍스=전현건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16일 "법과 상식에 따라 인권의 최후 보루로 역할 해 준 대법원에 경의를 표한다"고 밝혔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이날 오후 경기도청 앞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도지사로서 역할을 충실하라는 국민의 명령으로 알겠다. 도민들의 삶과 경기도의 발전을 이끌어내는 성과로 보답드리도록 하겠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 지사는 이날 대법의 판결 결과에 대해 "사람도 어떤 결론을 내기 위해서는 이 생각 저 생각하기 마련이고 법원도 여러 대법관님들께서 숙의한 결론이 중요한 것이기 때문에 그 최종 결론을 존중하고 그외의 다른 부분에 대해서는 특별한 의견이 없다"고 밝혔다.

향후 행보에 대해서는 "이미 맡겨진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어떠한 역할을 할지는 국민들께서 정하실 거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또한 "제게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어떠한 역할에 대해서는 연연하지 않고 제 일만 충실히 하겠다"고 전했다.

대통령 후보 여론조사 1위인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대해서는 "이 의원은 인품도 훌륭하고 역량도 있기에 개인적으로 존경한다"면서 "저도 민주당의 식구이고 당원의 한 사람이기에 이 의원 하시는 일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서 문재인 대통령과 민주당이 하는 일 성공할 수 있도록 국민들이 의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2년 가까이 끌어온 재판에 대해서는 "다 저의 부덕함의 소치이고 저로 인해서 발생한 일들이기 때문에 특별한 다른 감정은 없다"면서 "그러나 제가 고통받는 것은 무방하지만 저의 가족들과 주변사람들이 저로 인해서 또 정치라는 이유로 고통받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지금까지 수없이 제기된 그런 문제들 다 근거가 없다는 것들을 여러분도 아실 것"이라면서 "다만 오물을 뒤집어쓴 상태이기 때문에 털어내는 데는 상당한 시간이 필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지사는 마지막으로 "지지자분들이 저를 지지하는 것이 아니라 제가 꿈꾸는 이상, 그 이상을 함께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새로운 세상, 좋은 세상을 만들려고 함께해 주시는 지지자 여러분과 함께 우리 모두가 꿈꾸는 대동세상을 향해서 열심히 나아가겠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