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지훈 기자
  • 입력 2020.07.17 09:57

김재영 부사장, 사업총괄 맡고 디지털본부 직속 운영

[뉴스웍스=박지훈 기자] 하나손해보험이 디지털보험사로 거듭나기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하나손해보험은 지난 15일 첫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의 기본방향은 디지털종합손해보험사 전환을 위한 전략 실행 조직의 운영이다.

우선 디지털본부를 신설해 디지털 전략을 수립·실행키로 했다. 또 기존 사업의 수익성은 상품업무와 영업조직의 분리를 통해 강화하고 하나금융그룹 편입에 따른 공동 업무 대응을 위한 부서별 기능 조정 등이 이루어졌다.

디지털본부에는 디지털전략팀, 디지털추진팀 등 상설 3팀, 프로젝트별 애자일 스쿼드(Agile Squad)를 운영하고 디지털 시너지 강화를 위해 ICT전략팀을 신설했다.

기존 보종별 조직 체계에서 상품전략본부와 영업본부로 기능별로 조직을 분리했으며 보상조직 효율화를 위한 보상부 통합, 센터 편제 변경 등이 이루어졌다.

하나손보는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기존 1부사장, 5부문, 4실·부, 25팀, 6보상부 체제에서 1총괄, 5본부, 4실·부, 31팀, 5보상부 체제로 변화하며 사업총괄은 김재영 부사장이 맡고 디지털 본부는 부사장 직속으로 운영한다. 

하나손보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손님에게 디지털로 새롭게, 혁신적인 신생활보험 플랫폼 구축을 위한 본격적인 업무를 빠르게 시작할 수 있는 기반을 갖췄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