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07.17 10:22

강남, 강동 주요 업무지역 출퇴근 용이해 실수요+임차수요 선호도 높아…공실걱정 ‘ZERO’ 
하남시 인기 브랜드, 해링턴 타워 브랜드 효과도 기대돼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경기 하남시에서 분양 중인 오피스텔 ‘하남시청역 해링턴 타워 더센트럴’이 수요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최근 정부의 정책강화 등의 여파로 분양시장의 분위기가 혼란스러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투자자는 물론 실수요자들까지 고른 관심을 보이며 빠른 분양 마감이 기대되는 분위기다. 

업계에서는 ‘하남시청역 해링턴 타워 더센트럴’의 높은 다양한 요인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돋보이는 것은 역시 서울, 특히 강남권 접근성이라고 분석했다. 일반적으로 수도권 거주자들의 상당수가 서울, 특히 강남권 업무지구에 직장을 두고 출퇴근 하는 경우가 많은 만큼 집값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반면 출퇴근이 용이한 지역을 선호하는 경향이 큰 영향이다. 

실제로 ‘하남시청역 해링턴 타워 더센트럴’은 서울 강남권까지 30분이면 출퇴근이 가능하고, 바로 인접한 강동 업무지구의 경우 그보다 훨씬 수월하게 이동 가능하다. 특히 앞으로 출퇴근 여건을 더욱 개선시켜줄 교통호재가 상당하다. 

일단 오는 12월 개통예정인 수도권 지하철 5호선 연장선 하남시청역이 도보권이다. 게다가 하남시청역은 교산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 발표에 따라 송파~하남시청역간 도시철도 연장도 계획되어 있어 하남시 유일의 더블환승역세권으로 거듭난다. 또한 천호~하남 BRT(간선급행버스체계)를 지구 내 환승거점까지 도입하고, 지구 내 동남로 연결도로에 버스전용차로를 설치, 연계 운영할 계획이라 대중교통망은 더욱 개선된다. 

여기에 중부속도로, 외곽순환도로 하남IC가 가깝고, 서울~양평고속도로 하남 감일~상사창IC구간 선시공을 비롯한 서울~양평고속도로 착공 등의 호재도 있어 도로교통망도 우수해 출퇴근 환경은 더욱 개선될 예정이다. 

게다가 앞으로는 도보로도 출퇴근이 가능한 환경이 조성된다. 바로 단지에서 약 200m 거리 떨어진 곳에 조성될 3기 신도시인 교산신도시의 경우 판교테크노밸리의 1.4배 규모의 테크노밸리까지 조성되는데, 테크노밸리 관련 근로자들의 경우 걸어서도 출퇴근이 충분히 가능하기 때문이다. 

또한 강동첨단업무단지, 하남지식산업센터 등 주변으로 8만여명의 배후수요도 확보 가능하고, 인근 덕풍동, 신장동 등 하남 구도심 도시재생사업도 추진중에 있어 수요확보는 물론 미래가치 상승 여지도 크다.

수요자들을 만족시켜줄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자랑이다. 신세계백화점, 이마트트레이더스, 메가박스, 영풍문고 등이 조성된 신세계 복합쇼핑몰 하남스타필드가 가깝다. 또한 코스트코, 홈플러스, 신장전통시장, 하남시청, 덕풍공원 등의 각종 편의시설도 인접해 편리하고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게다가 3기 신도시로 조성될 교산신도시와 이미 조성이 완료된 미사강변도시 중심부에 위치해 두 곳의 우수한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도 있다. 

폭넓은 수요확보가 가능한 면적형과 알찬 내부 구성도 수요자들을 만족시키고 있다. 단지는 지하 7층~ 지상 21층, 1개동, 전용면적 22~54㎡의 오피스텔 총 350실로 구성되며, 면적별로 전용 22~26㎡는 원룸형이고, 47~54㎡는 쓰리룸으로 조성돼 1인가구부터 신혼부부까지 폭넓은 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지상 1층~2층에는 근린생활시설도 함께 조성돼 편리한 이용도 가능하다. 

여기에 면적과 타입에 따라 붙박이장, 드레스룸, 분리형 욕실 등 트렌드를 반영한 특화설계가 적용되고, 빌트인냉장고, 빌드인세탁기, 시스템에어컨, 2구 전기쿡탑 등 스타일리쉬한 고품격 풀빌트인도 예정돼 있어 아파트 못지 않은 만족도도 기대된다. 

‘해링턴 타워’ 브랜드 효과도 누릴 수 있다. 현재 하남시에는 미사역 해링턴 타워 더퍼스트, 미사역 효성 해링턴 타워 레이크파크 등 2개의 해링턴 타워 브랜드 단지가 들어서 있고, 두 단지 모두 일대를 대표하는 리딩 오피스텔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수요자 선호도 및 만족도가 높다고 입소문 나 있다. 따라서 하남시에서 세 번째 공급되는 ‘하남시청역 해링턴 타워 더센트럴’ 역시 리딩단지로 발전이 기대된다. 

초기 부담이 낮은 것도 장점이다. 계약금이 5%로 일반적으로 아파트 및 오피스텔 계약금이 10%대에 형성된 것보다 낮고, 중도금 전액무이자 대출을 시행하여 수요자들의 부담을 낮췄다.

한편, ‘하남시청역 해링턴 타워 더센트럴’의 홍보관은 서울과 하남 2곳에서 운영 중이다. 서울 홍보관은 강동구 천호대로 1038, 하남 홍보관은 하남시 덕풍로 67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