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07.18 12:19
'한 번 다녀왔습니다' OST에 정동하가 참여했다. (사진=뮤직원컴퍼니)
'한 번 다녀왔습니다' OST에 정동하가 참여했다. (사진=뮤직원컴퍼니)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가수 정동하가 KBS 2TV 주말드라마 ‘한 번 다녀왔습니다’(연출 이재상/극본 양희승, 안아름)의 OST에 참여했다. 

정동하가 부른 ‘다 지나가니까’는 지난날의 모든 슬픔과 후회도 시간이 지나면 언젠가는 다 지나간다는 희망찬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잔잔한 피아노로 시작하는 초반부와 후렴부터 귀를 사로잡는 기타 리프와 드럼이 경쾌하고 희망찬 분위기를 자아낸다. 

특히 이 곡은 ‘SKY 캐슬’, ‘태양의 후예’ 등 다수의 히트 드라마의 OST를 맡은 바 있는 음악감독 개미가 작곡을 맡아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여기에 정동하의 시원하고 파워풀한 보컬이 더해져 완성도 높은 ‘명품 OST’를 탄생시켰다. 

정동하는 드라마 ‘주군의 태양’, ‘보고싶다’ 등 다수의 OST 작업을 통해 극의 몰입도를 높인 바 있으며, ‘한 번 다녀왔습니다’ OST 참여 소식까지 전해 발매 전부터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데뷔 이후 드라마 OST, 뮤지컬, 불후의 명곡, 라디오 프로그램 등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정동하는 콘서트를 통해서 라이브 가수로서의 진면목과 함께 명품 보컬리스트라는 칭호를 받고 있다.

정동하는 국내 최초 동유럽 라이선스 초연으로 개막한 ‘DIMF’의 대표작, 뮤지컬 ‘투란도트’에서 칼라프 왕자 역으로 올해의 스타상을 수상하는 등 끊임없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정동하가 부른 KBS 2TV ‘한 번 다녀왔습니다’의 OST ‘다 지나가니까’는 오는 25일 오후 6시 공개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