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상배 기자
  • 입력 2020.07.20 18:25
안성시청 전경(사진제공=안성시)
안성시청 전경(사진제공=안성시)

[뉴스웍스=김상배 기자] 안성시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중소기업의 열악한 기반시설 정비는 물론 노동·작업 환경개선을 위한 ‘2021년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업’ 지원 신청받는다.

이번 개선사업은 중소기업 주변의 기반시설인 도로, 상하수도 등 정비를 위한 기반시설 개선사업과 열악한 기숙사, 휴게실, 식당, 화장실, 자체 소방시설 설치 및 개보수를 위한 노동환경 개선사업, 작업공간(바닥,천장,벽면,창호 등) 개보수, 적재대, 환기·집진장치, LED조명 설치 및 개보수을 위한 작업환경 개선사업 등 3가지 사업으로 나눠 도·시비 예산을 투입해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8월 24일까지 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해당 사업을 확인 후 신청서식을 다운받아 창조경제과 기업지원팀 또는 읍면동 주민자치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지원 사업 선정 시 수혜 효과가 큰 사업, 시급을 요하는 열악한 시설에 대한 사업, 여성기업 또는 여성 종업원 20%이상인 기업, 장애인 의무고용 준수기업, 일자리 우수 인증기업, 어린이집 설치 기업의 사업 등에 지원 우대가 있을 예정이며 경기도와 안성시에서 현장조사 후 선정한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열악하고 노후 된 중소기업들에게 최대한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기업하기 좋은 맞춤도시 안성의 위상을 확고히 하기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창조경제과 기업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