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오영세 기자
  • 입력 2020.07.22 15:00
남양주시가 지난 21일 5급 이상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4대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시가 지난 21일 5급 이상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4대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제공=남양주시)

[뉴스웍스=오영세 기자] 남양주시가 지난 21일 시청 다산홀에서 5급이상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4대 폭력(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 앞서 그간 직장 내 불편했던 성희롱·성폭력 사례조사 결과를 토대로 시 자체 제작된 홍보영상물 ‘아직도! 세상에! 이제는!’을 시청하며 직장 내 예의 있는 행동과 바른 언어사용의 필요성을 홍보했다.

한국범죄학연구소 염건령 소장이 직장 내 성희롱, 성폭력 근절을 위해 조직 내 간부공무원의 모범적인 생활과 역할의 중요성, 성관련 사고 발생 시 대응방법, 사고 예방을 위한 행동규범, 인권의식 강화를 통한 4대 폭력 근절 인식제고 및 실천 등을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남양주시는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근절을 위해 직원을 대상으로 고충상담원 지정, 고충상담 창구 및 사이버 고충상담 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 3월부터는 상시 폭력 예방을 위해 직원 업무용 온라인 사이트에 ‘폭력예방 시청각교육’ 코너를 개설해 교육 자료를 수시 지원하고 있고, 6급 이하 전 직원 대상 4대 폭력 예방교육을 온라인으로 지속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