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허운연 기자
  • 입력 2020.07.23 14:01

[뉴스웍스=허운연 기자] 금융위원회는 4건의 혁신금융서비스를 지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이에 지난해 4월 1일 금융혁신지원 특별법 시행 이후 총 110건의 혁신금융서비스가 지정됐다.

이번에 지정된 혁신금융서비스 4건을 살펴보면 먼저 하나은행-와디즈플랫폼은 지식재산권 신탁 수익증권 발행 서비스를 내년 1월 출시할 예정이다. 이는 신탁회사가 중소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지식재산권을 신탁받아 수익증권을 발행하고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수익증권 투자자를 모집하는 서비스이다.

두물머리투자자문은 모바일 연금 자문서비스를 올해 12월 출시한다. 고객이 가입 중인 연금을 통합 조회·분석해 예상 연금수령액을 추정하고 연금 상품 등에 대한 자문을 제공한다.

KB증권은 온라인플랫폼을 통해 증권사가 발행하는 금융투자상품쿠폰을 구매·선물하고 해당 증권사 거래플랫폼에서 금융투자상품 매수 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내년 2월 출시할 예정이다.

KCB는 서로 다른 기관이 보유한 개인신용정보를 동형암보 기술로 암호화하고 이를 결합·분석해 모형을 개발·제공하는 서비스를 오는 8월 출시한다.

금융위 관계자는 “하반기에는 디지털 경제 전환, 한국판 뉴딜을 적극 뒷받침할 수 있도록 데이터, 인공지능(AI), 디지털인증, 결제·보안 등 신기술 분야 규제개혁 과제를 적극 발굴할 계획”이라며 “심사를 희망하는 기업은 금융규제 샌드박스 홈페이지, 핀테크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적으로 약식신청서를 접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