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정훈 기자
  • 입력 2020.07.23 14:56
이재균(왼쪽부터) 신한생명 부사장, 조영서 신한DS 부사장, 조원규 스켈터랩스 대표가 '보험상품개발 공동연구 협약' 체결과 관련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신한생명)
이재균(왼쪽부터) 신한생명 부사장, 조영서 신한DS 부사장, 조원규 스켈터랩스 대표가 '보험상품개발 공동연구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신한생명)

[뉴스웍스=이정훈 기자] 신한생명은 신한DS 및 AI 스타트업 스켈터랩스와 함께 '보험상품 개발 공동연구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AI MRC 기술을 활용하여 보험상품에 대한 개발 및 검증 절차과정을 디지털화하기 위한 공동연구를 진행하고자 추진됐다.

MRC는 텍스트 문서에서 주어진 질문의 의미를 이해하고 답변을 도출하는 최신 AI 기술이다. 이 기술은 AI가 사용자의 의도를 파악하고 문장 속에서 해답을 제시한다.

신한생명은 이후 진행될 공동연구에서 관련 실무 부서들의 니즈 및 분석에 필요한 문서를 제공하고 상품 비교항목, 분류체계, 상품군 정의 등의 기준을 제시·검증하는 역할을 맡는다.

신한DS는 신한생명으로부터 제공받은 니즈를 분석하고 연구 가능성과 상품 비교 가능 여부를 테스트한 후 스켈터랩스의 대화엔진을 활용해 상품 DB(데이터 베이스) 구축과 시각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해당 과정들을 통해 보험상품 비교분석 플랫폼을 구축하여 상품기획, 개발, 검증, 사후관리 등 효율화가 가능한 전 영역이 디지털화 될 전망이다.

이재균 신한생명 부사장은 "이번 공동연구 협약은 신기술을 활용한 DT(Digital Transformation) 전략 추진으로 그룹의 디지털화를 촉진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3사의 연구개발과 파트너십을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AI 신기술을 활용한 플랫폼을 구축해 업계를 선도하는 일류 리딩컴퍼니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