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07.24 02:07
전소미 (사진=What You Waiting For MV 캡처)
전소미 (사진=What You Waiting For MV 캡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가수 전소미의 신곡 ‘What You Waiting For’가 주요 음원차트를 석권했다.

지난 22일 차세대 글로벌 아티스트 전소미가 신곡을 발매하며 컴백을 알렸다. 신곡 ‘What You Waiting For’는 발매와 동시에 23일 멜론, 지니, 벅스 등 각종 음원차트에서 상위권을 안착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더불어 아이튠즈 K-POP 차트에서 인도네시아, 태국, 사우디아라비아, 싱가포르, 대만, 베트남, 홍콩,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등 전 세계 9개 지역 5위권 안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이 중 인도네시아와 태국에서는 1위를 차지했다. 

이 외에도 브라질, 페루, 체코, 폴란드, 미국, 오스트레일리아, 프랑스, 스페인, 일본 등 19개 지역 아이튠즈 K-POP 차트에서도 100위권 안에 진입하는 등 전 세계 팬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전소미의 ‘What You Waiting For’ 뮤직비디오는 공개 당일 4시간 만에 150만 뷰를 돌파했고, 23일 정오 기준 630만 뷰를 기록하며 ‘차세대 글로벌 아티스트’ 전소미의 전 세계적인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신곡 'What You Waiting For'는 전주부터 흘러나오는 밝은 신스 사운드와 대조를 이루는 감성적인 코드 진행이 돋보이는 곡으로, 사랑을 기다리는 소녀의 마음을 대변한다.

그 후로 이어지는 전소미의 파워풀한 보컬과 중독성 있는 후렴구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듣는 이들의 감성을 자극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전소미는 23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신곡 ‘What You Waiting For’의 컴백 무대를 가졌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