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0.07.24 11:12
양사면 그라운드 골프장 준공식 모습(사진제공=강화군)
양사면 그라운드 골프장 준공식 모습(사진제공=강화군)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강화군은 23일 양사면 그라운드 골프장 준공식을 가졌다.

2000㎡ 규모의 양사면 그라운드 골프장은 생활체육시설이 부족한 양사면 주민 건강증진 및 여가활동을 위해 조성됐다.

이날 준공식에는 유천호 강화군수를 비롯한 신득상 강화군의회 의장, 대한노인회 인천연합회장 박용렬, 지역 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그라운드 골프는 일반골프와 게이트볼의 장점을 혼합한 가족형 레저스포츠로 규칙이 어렵지 않아 누구든지 배우고 익힐 수 있다. 코트의 크기가 특별히 정해져 있지 않아 좁은 장소에서도 상황에 맞게 코스를 선정할 수 있고 경기 인원수가 아무리 많더라도 포스트의 수를 조정해 참가자 전원이 모든 홀에서 경기를 할 수 있다.

유천호 군수는 “코로나19로 부득이하게 실내 게이트볼장을 비롯한 실내 체육시설이 문을 닫고 있어 어르신들의 건강이 염려됐다”며 “그라운드 골프장은 혼자서도 즐길 수 있으니, 운동도 하시고 건강도 챙기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군민들이 편안하게 운동할 수 있는 각종 체육시설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준공식은 행사전 방역소독 작업을 완료하고 발열검사와 마스크착용을 확인하는 등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