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손진석 기자
  • 입력 2020.07.24 11:22
전라북도 정읍시에 신설된 정읍-신태인 2공구 도로의 업그레이드 후 지도 화면(사진제공=팅크웨어)
전라북도 정읍시에 신설된 정읍-신태인 2공구 도로의 업그레이드 후 지도 화면. (사진제공=팅크웨어)

[뉴스웍스=손진석 기자] 팅크웨어가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최신 아이나비 전자지도 정기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아이나비 전자지도 정기 업그레이드에서는 전국 36개의 시군구의 새롭게 개통됐거나 변경된 국도를 포함한 고속, 지방, 일반 도로정보 등에 대한 정보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국도 29호선 정읍-신태인 2공구도로 신설, 부산방향 진영휴게소 도로 및 기흥 하이패스 전용 톨게이트 임시연결로 등 최근 변경된 43개의 도로 정보가 새롭게 추가됐다.

또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 하남풍산역 및 미사역(서울 5호선) 등 새롭게 오픈하는 주요 관심지점(POI, Point of Interest)을 비롯해 전국 주유소, 충전소, 맛집, 프랜차이즈 음식점 등의 변경된 정보와 여름 시즌을 맞아 테마정보 같이 업데이트 된다.

팅크웨어에 따르면 전국적으로 변화되는 도로정보 업데이트를 위해 현지조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데이터 수집 및 분석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팅크웨어는 “회사는 빠르게 변화하는 도로환경을 반영해 2개월마다 정기적으로 전자지도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운전자에게 보다 만족도 높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