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손진석 기자
  • 입력 2020.07.24 12:24

BMW 샵 온라인 통해 'M235i xDrive 그란쿠페' ‘M340i 탄자나이트 블루' 25대씩 한정 판매

M235i xDrive 그란쿠페 BMW 코리아 25주년 M 퍼포먼스 에디션(사진제공=BMW코리아)
M235i xDrive 그란쿠페 BMW 코리아 25주년 M 퍼포먼스 에디션(사진제공=BMW코리아)

[뉴스웍스=손진석 기자] BMW 코리아가 오는 27일 오후 2시 5분, BMW 그룹 코리아 창립 25주년을 기념하는 7월 온라인 한정 에디션 2종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25주년 기념 모델은 ‘M235i xDrive 그란쿠페 BMW 코리아 25주년 M 퍼포먼스 에디션’과 ‘M340i BMW 코리아 25주년 탄자나이트 블루 에디션’이다. 온라인 판매 채널인 BMW 샵 온라인을 통해 각 25대씩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2ℓ 가솔린 트윈파워 터보 엔진 탑재…제로백 4.8초

M235i xDrive 그란쿠페 BMW 코리아 25주년 M 퍼포먼스 에디션은 ‘M235i xDrive 그란쿠페’를 기반으로 제작한 한정판 모델이다.

M235i xDrive 그란쿠페는 BMW가 컴팩트 클래스로 선보이는 첫번째 M 퍼포먼스 모델로, 컴팩트한 차체와 고성능 파워트레인, 뛰어난 섀시 시스템이 조화를 이뤄 극대화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M235i xDrive 그란쿠페는 이번 한정판 모델을 통해 국내 시장에 최초로 소개되며, 정규 모델은 오는 9월에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M235i xDrive 그란쿠페 BMW 코리아 25주년 M 퍼포먼스 에디션은 외관에 M 퍼포먼스 패키지가 기본으로 적용되어 한정판 고성능 모델만의 차별화된 매력을 자랑한다.

앞면에는 블랙 하이글로스로 마감된 3차원 메쉬 타입 키드니 그릴을 장착하고, 블랙 컬러의 사이드 미러 커버, 리어 스포일러 및 테일파이프, 19인치 552M 더블 스포크 휠을 적용해 스포티한 분위기를 구현했다.

실내는 알칸타라 M 스포츠 시트와 M 시트 벨트, M 스포츠 스티어링 휠, 그리고 M235i xDrive 전용 디지털 계기판이 탑재되어 M 퍼포먼스 모델 고유의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대시보드와 도어트림에는 눈부심 없이 은은한 빛을 발산하는 ‘일루미네이티드 인테리어 트림’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분위기까지 연출한다.

엔진룸에는 최고출력 306마력, 최대토크 45.9㎏·m을 발휘하는 2ℓ 4기통 가솔린 트윈파워 터보 엔진이 탑재됐다. 여기에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변속기와 BMW의 최신형 인텔리전트 사륜구동 시스템인 xDrive가 조화를 이뤄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단 4.8초면 된다.

특히 xDrive 사륜구동 시스템에는 날카로운 반응성을 제공하는 액추에이터 휠 슬립 제한장치(ARB)가 결합된다. 덕분에 가속 페달의 깊이, 엔진 토크, 속도, 조향각에 따라 앞바퀴와 뒷바퀴에 최적화된 동력을 한층 신속하게 배분한다.

앞 구동축에는 새롭게 개발된 기계식 토센 LSD가 장착되고, M 스포츠 서스펜션과 M 스포츠 브레이크, M 스포츠 스티어링 시스템도 탑재돼 날카롭고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이외에 LED 헤드라이트, 컴포트 액세스,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 HiFi 라우드 스피커,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 등의 고급 편의사양과 함께 차간 거리 조절 기능을 포함하는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 이탈 및 변경 경고, 제동 기능을 포함한 전방 충돌 경고, 후방 충돌 경고 및 교차로/보행자 경고를 포함하는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후진 어시스턴트,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도 각종 편의사양 및 첨단사양이 다양하게 탑재됐다

M235i xDrive 그란쿠페 BMW 코리아 25주년 M 퍼포먼스 에디션의 가격은 6180만원이다. (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3.5% 인하 적용 가격)

◆빛의 각도 따라 색상과 깊이감 달라지는 탄자나이트 블루 색상 적용

M340i BMW 코리아 25주년 탄자나이트 블루 에디션은 BMW 그룹 코리아 설립 25주년을 기념하는 두번째 M340i 한정판 모델이다.

먼저 차체에는 BMW 인디비주얼 컬러 중 하나인 탄자나이트 블루(Tanzanite Blue) 색상이 적용됐다. 탄자나이트 블루는 빛의 각도에 따라 색상과 깊이감이 달라지는 ‘다색성’이 특징으로, 차량이 실제보다 한층 더 빠르게 달리는 듯한 생동감과 역동감을 발산한다.

또한, 일상생활에서는 편안하고 안락한 세단으로, 본격적인 드라이빙에서는 강력한 스포츠 세단으로 즐길 수 있는 M340i 고유의 매력에 완벽히 부합한다.

여기에 트렁크 엣지와 뒷범퍼 하단에 카본 스포일러와 카본 디퓨저를 장착하고, 실내에는 화사한 오이스터 컬러와 함께 M 시트 벨트를 적용해 고성능모델 특유의 스포티한 분위기를 강조했다.

M340i BMW 코리아 25주년 탄자나이트 블루 에디션에는 최고출력 387마력, 최대토크 51㎏·m을 발휘하는 3ℓ 직렬 6기통 가솔린 M 트윈파워 터보 엔진과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변속기가 탑재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h까지 4.6초만에 가속한다. 여기에 가변식 M 서스펜션과 M 스포츠 디퍼렌셜, M 스포츠 브레이크 등을 탑재해 운전의 즐거움을 극대화했다.

M340i BMW 코리아 25주년 탄자나이트 블루 에디션의 가격은 7840만원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