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07.27 10:18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중앙일보 후원, 헬스인뉴스와 코웍타임즈가 주최하는 2020 고객중심 퍼스트브랜드대상에서 '㈜칼라테크오에이'가 컬러복합기임대 부문 대상을 수상하면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경제 불황이 심화되면서 소비경제는 점점 위축되고 있지만, 렌탈 서비스 시장은 오히려 호황을 이루고 있다. 제품을 구입하지 않고도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을 이용할 수 있는 렌탈 서비스에 관심을 가지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프린터부터 복사, 스캔, 팩스 등 다양한 기능을 하나로 통합한 사무용 복합기의 경우 업무의 효율성을 높여주지만 대부분 고가의 제품으로 초기 구입비용에 대한 부담이 큰데다가 유지 및 관리, 보수 등에 들어가는 시간과 비용도 만만치 않은 편이다. 이에 ㈜칼라테크오에이가 뛰어난 성능의 고가 사무용 복합기에 대한 렌탈 서비스를 진행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칼라테크오에이가 주목받는 이유는 단순히 복합기를 렌탈해주는 서비스만 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만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기 때문이다. 수도권 1,300여 곳에 달하는 파트너사의 사무기기 이용 패턴을 꼼꼼하게 분석한 후 맞춤형 솔루션을 통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제품을 렌탈할 수 있도록 도와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덕분에 창업 이래 매년 매출 성장과 2016년 ‘국내 복합기 렌탈 업계 소비자만족지수 1위 기업’ 등 다수의 수상으로 대내외 신뢰를 바탕으로 발전하고 있는 ㈜칼라테크오에이는 후지제록스와 신도리코의 공식파트너사로, 신도리코 복합기, 후지제록스 복합기, 삼성 복합기 등 다양한 종류의 칼라/흑백 복합기, 프린터, 소모품, 유지보수 서비스 등을 금융사, 기업 및 공공기관 등에 렌탈 및 공급하고 있다. 

'고객 중심', '사람 중심'이라는 경영 이념을 토대로 창립이후 매년 활발한 사회공헌활동도 펼치고 있는데,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 후원부터 복합기 지원 등의 나눔을 실천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사회적 이슈인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코로나-19 극복, 착한 임대료 캠페인’을 통해 여행/학원 등 관련 고객사 렌탈료를 2개월간 감면하여 고객과 고통을 분담하는 아름다운 실천으로 업계의 귀감이 되고 있다.

㈜칼라테크오에이의 정진석 대표는 “이렇게 큰 상을 수상하게 된 것은 ㈜칼라테크오에이에 아낌없는 성원과 사랑을 보내주신 고객들 덕분이다”라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도전과 투철한 서비스 정신으로 고객들에게 만족감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 또한, 부족하지만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작은 정성이라도 사회에 공헌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