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7.27 10:32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한국화학연구원의 유망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2020년 KRICT 유망기술 소개자료집’이 발간됐다.

‘유망기술 소개자료집’은 한국화학연구원이 보유한 우수 기술과 기술 수요기업을 연결해주기 위해 만들어졌다. 

‘유망기술 소개자료집’에는 크게 기초 화학원료, 첨단 화학소재, 의료기반, 친환경 자원관리 기술 등 총 4가지로 나눠 210개의 유망기술이 수록됐다. 

각각의 기술에는 기술개요 및 특징, 기술경쟁력 및 성숙도, 지식재산권 현황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국가·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기술들이 대거 포함됐다. 

소재·부품·장비 국산화와 관련된 불소계 고분자, 반도체 등의 기술은 물론이고,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의 해결사로 나선 바이오 플라스틱 기술, 연료전지·태양전지·리튬 이차전지 등 에너지 소재기술에 대한 정보까지 담았다.

이미혜 한국화학연구원 원장은 “화학연이 보유한 유망기술에 대한 정보가 기업에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전달될 수 있어, 우수기술 이전과 확산을 위한 상호 간의 커뮤니케이션이 보다 활성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화학연구원은 해마다 상·하반기 두 차례씩 ‘유망기술 소개자료집’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새로운 유망기술을 추가하고, 기업에 이전된 기술은 제외하는 방식이다. 또 한국화학연구원 홈페이지에서도 유망기술을 검색할 수 있는 페이지를 별도로 구축할 계획이다.  ‘유망기술 소개자료집’은 무료로 배포되고 있으며, 개별적으로 자료집이 필요한 경우, 한국화학연구원 기술사업화실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