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0.07.29 16:48

안재홍 위원장 "3500여 조합원 의견 모아 결정…염 후보는 수원시 미화원 처우개선 실천한 인권시장"

염태영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후보가 서울시청 노동조합 지도부와 정책토론회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오는 8월 29일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에서 염태영 후보의 당선을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

안재홍 서울시청 노동조합 위원장을 비롯한 구별지부장 등 지도부 28명은 29일 노동조합을 방문한 염태영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후보(수원시장)에 대해 이같이 밝히고 지지 선언 대열에 동참했다.

안 위원장을 비롯한 나병근, 정종대, 주성준 부위원장 등은 이날 지지선언에서 "지방분권과 재정분권이 이뤄질 때 현장의 노동자들의 인권과 처우도 개선될 수 있다”며 "(염 후보에 대한)이번 지지는 3500여 노동조합원의 의견을 모아 결정한 결연한 의지"라고 취지를 밝혔다. 

안 위원장은 또 “염태영 후보는 수원시 미화원 처우개선 등 복지부분에 대해 고민하고 실천한 진정한 인권시장"이라며 "후보에 대한 신뢰가 돈독한 만큼 당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염태영 후보는 "미화원 쉼터를 개선함으로서 미화원분들은 물론 시청을 찾는 시민들 및 근무하는 공무원들도 만족해 하고 있다"며 "(최고위원에 당선되면)미화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노동시간 조정 등 노동자가 존중받는 사회 완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현 3선 수원시장인 염 후보는 노무현 대통령시절 청와대 비서관을 역임하고, 문재인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지난 24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예비경선에서 1차 관문을 통과한 염 후보는 권역별 대의원대회를 거쳐 다음달 29일 전당대회에서 5명을 뽑는 최고위원 경선을 위한 본격적인 선거 레이스에 돌입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