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윤현성 기자
  • 입력 2020.07.30 17:35
서울시청사 (사진=서울시 공식블로그)
서울시청사 (사진=서울시 공식블로그)

[뉴스웍스=윤현성 기자]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의혹과 관련해 여성가족부가 "여러 문제점이 있다"고 지적한 가운데 서울시가 이를 겸허히 수용하겠다고 밝혔다. 국가인권위원회의 직권조사 결정에도 적극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서울시는 30일 입장문을 내고 "여성가족부가 현장점검을 통해 지적한 주요 개선요청사항을 겸허히 수용하고 향후 개선대책 수립에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여가부는 지난 28~29일 박 전 시장 사건과 관련해 서울시 현장 점검을 진행했다. 현장 점검을 마친 뒤 30일 여가부는 "서울시가 피해자인 전직 비서에 대한 보호 방안을 아직도 마련하지 않았고 성폭력 사건 고충처리시스템에 정보유출 우려가 있는 등 여러 문제점을 드러냈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서울시는 "피해자 보호·지원과 관련해 피해자를 특정할 경우 신분 노출 위험과 2차 피해 우려가 있어 피해자 보호 차원에서 직접 접촉을 하지 않고 있을 뿐 다각도의 측면 지원을 시행하고 있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서울시는 27개 성폭력피해자 지원시설 운영과 사업비 지원을 통해 피해자에게 상담과 정신적 치료 지원, 심신 및 정서회복을 위한 치료회복 프로그램 지원, 법률 지원 등을 하고 있다"며 "지난 15일 1차 브리핑에서 밝힌 바와 같이 피해자가 고용상 불이익과 2차 피해 없이 서울시 공무원으로 복귀해 일할 수 있도록 가능한 모든 조치를 취할 계획"이라고 부연했다.

한편 서울시는 이날 인권위가 만장일치로 박 전 시장 사건에 대한 직권조사를 결정한 것에 대해서도 "하루속히 진실이 규명될 수 있도록 국가인권위원회 직권조사에도 적극 협조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