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수현 기자
  • 입력 2020.07.31 16:14
안양시 범계동 주민참여예산위원회가 범계역 중앙분수대 기둥에 모자이크 타일을 설치해 시민들에게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제공=안양시)

[뉴스웍스=이수현 기자] 안양시 범계동 주민참여예산위원회가 주민참여예산을 활용해 범계역 문화의 거리 중앙분수대 기둥에 예술작품이 담긴 모자이크타일을 설치했다.

이 사업은 범계동 우수사례인 ‘평촌1번가 명품 문화의 거리’를 특색 있는 거리로 조성하는 특수시책의 일환이다. 특히 중앙 분수대 기둥에 설치되어 있던 불법광고물 부착 방지 및 중앙 분수대 이용에 관한 안내판을 대신하여 형형색색의 선으로 디자인된 모자이크 타일이 자리하게 되면서 문화의 거리를 오가는 시민들에게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하게 됐다.

동안구청 교통녹지과 역시 이번 범계동 문화의 거리 조성 사업에 함께했다. 동안구 교통녹지과는 문화의 거리 내에 검은 대리석으로 설치되어 있던 18개의 벤치 및 화단 역시 중앙 분수대 기둥과 동일하게 모자이크 타일을 설치하여 문화의 거리에 대한 새로운 이미지가 시민들에게 각인될 수 있도록 했다.

손정수 범계동장은 “유동인구가 많은 범계 문화의 거리에 깨끗하고 밝은 이미지를 제공하여 시민들이 특별하고 생기 넘치는 감성을 충전하는 기회를 즐기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