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대청 기자
  • 입력 2020.08.04 13:45
네이버 데이터센터 '각' 브랜드 사이트. (사진제공=네이버)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네이버가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2020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5개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네이버는 이번 레드닷 어워드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과 제품 디자인 분야를 모두 수상했다. 수상작은 데이터센터 '각' 브랜드 사이트,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 클로바 램프, 네이버 사원증 홀더다.

네이버 데이터센터 각의 브랜드 사이트는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 'UI/UX 디자인' 부문 본상을 탔다.

이 사이트는 데이터와 데이터센터를 시각적으로 소개하는 '비저너리 아카이브'를 콘셉으로 일상 속 데이터의 가치와 데이터센터의 중요성을 부각했다. 무수히 많은 데이터가 쌓이는 데이터센터의 모습이 형상화됐다. 

네이버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 (사진제공=네이버)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는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 '앱', 'UI/UX 디자인' 2개 분야서 본상을 받았다.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는 동영상 라이브 스트리밍과 동영상 편집 기능을 제공하는 멀티 플랫폼이다. 직관적인 디자인과 다양한 영상 효과가 높은 사용성을 인증받았다. 이 스튜디오는 지난 2월, 마찬가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2020 iF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본상을 탔다.

네이버 '클로바 램프'. (사진제공=네이버)

클로바 램프는 제품 디자인 분야 '어린이용품' 부문서 수상했다. 클로바 램프는 아이들이 좋아할 귀여운 디자인에 문자 인식, 이미지 인식, 음성 합성 등 최신 기술이 들어갔다.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 상황에서 쓰인다.

사원증 홀더는 '사무용품' 부문서 본상을 받았다. '2019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수상한 바 있는 사원증 홀더는 심플한 디자인에 실용적 기능과 친환경적 요소를 접목했다.

네이버 측은 "네이버는 레드닷, iF, IDEA 등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에서 꾸준히 수상하며 우수한 디자인 경쟁력을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