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성덕 기자
  • 입력 2020.08.04 15:45
대구중앙도서관
대구중앙도서관 전경 (사진제공=대구중앙도서관)

[뉴스웍스=이성덕 기자] 대구중앙도서관은 광복절은 맞이해 이달 온·오프라인 사람책 열람행사 참가자를 4일부터 모집한다. 

첫 번째 사람책 열람행사 '독립운동가 인물 사진 만들기'는 11일에 오프라인으로 실시되며 광복절을 맞아 아이들이 독립운동가에 대해 알아보고 인물 사전을 만들어 봄으로써 광복절의 의미와 독립운동가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되새긴다. 

두 번째 '한국인, 우리는 누구인가'는 28일에 네이버 밴드를 통해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운영되며 한국인의 정신과 정서를 반영하는 한국 풍류 정신문화를 소개함으로써 우리 민족 정신 문화 특유의 멋과 그 의미를 느껴볼 수 있다. 

세 번째 '내 손으로 만드는 마스크'는 26일 운영하는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진행된다. 가장 손쉽게 개인 위생을 지킬 수 있는 방역물품이지만 일회용품인 마스크로 인해 발생되는 쓰레기 등 심각한 환경문제를 생각해보면서 사전 배부된 마스크 만들기 키트를 활용해 재사용이 가능한 천마스크를 직접 만들어본다.

8월 사람책 열람행사별로 모집기간이 상이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앙도서관 평생교육정보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사람도서관은 종이책이 전달하는 지식과 정보를 넘어 사람책의 생생한 지식, 경험 등을 대출자와 대화형식으로 진행하는 나눔·소통·공감의 신개념 도서관 서비스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