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규환 기자
  • 입력 2020.08.04 17:43

입지조건 뛰어난 똘똘한 한 채…교육·교통 인프라·주거 환경 등 탁월

'태전역 광신프로그레스' 분양 현장 모습 (사진제공=광신종합건설)
'태전역 광신프로그레스' 홍보소개 현장모습 (사진제공=광신종합건설)

[뉴스웍스=박규환 기자] 분양권 전매 규제 강화를 앞두고 프리미엄 입지조건을 갖춘 똘똘한 한 채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 현장 속에 '태전역 광신프로그레스'가 있다. 광신종합건설에서 시공하는 이 아파트는 대구 북구 태전동 214-47번지 외 89필지에 위치해 있다. 이곳은 대구 강북지역의 인프라 중심지로서 주변 상업지구가 잘 발달해 생활 인프라를 한 곳에서 누리고 싶어 하는 주택 수요가 꾸준히 몰리는 지역 중 하나로 높은 미래가치를 평가받는 지역이다.

단지 규모는 지하 2층에서 지상 15층, 8개동 규모에 총 532세대 규모로 이번 공급되는 세대는 조합원 물량 280세대를 제외한 252세대다.

세대면적은 59㎡, 75㎡, 84㎡ 3가지 타입으로 수요자에게 선호도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전 타입 모두 남향위주의 단지배치, 혁신 공간 설계, 수납특화가 적용 예정이다.

생활공간에는 IT기술을 입힌다. 인공지능 홈 IoT 기술을 접목하여 음성명령으로 집안의 가전기구와 각종 정보를 알 수 있는 것은 물론 각종 기기제어가 가능하며 생활정보, 음악, 키즈교육 등 다양한 정보를 홈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받아볼 수 있다.

주차관제 시스템과 원패스 시스템, 미세먼지 신호동, 공동현관 에어샤워부스 등 각종 미세먼지 저감 장치와 무인택배함 시스템 등 다양한 최첨단 시설도 적용된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태현초, 매천중, 영송여고, 강북고 외에도 대구과학대, 대구보건대와 태전도서관 등 단지에서 접근이 편리하며 전국에서 8번째로 개교하는 국제고(특수목적고)가 내년 3월 개교 예정이다.

집 주변에서 쇼핑과 문화를 편리하게 소비할 수도 있다. 태전중앙시장과 농수산물 도매시장, 이마트 트레이더스, 하이마트, 홈플러스, CGV와 세븐밸리, 동아아울렛, 칠곡 경북대병원 등 기존에 잘 갖춰진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바로 이용할 수 있는 특급 생활권을 자랑한다. 

교통 인프라도 훌륭하다. 대구 도시철도 3호선인 태전역이 직선거리 600m로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며, 칠곡IC, 매천로, 칠곡중앙대로, 4차 외곽순환도로 또한 예정되어 있어 빠른 대구 시내 외 진출입은 물론 차후 2021년 완공될 KTX 서대구 역사까지 빠르게 이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여러 장점을 두루 갖춘 '태전역 광신프로그레스'은 이달 24일 분양을 앞두고 있으며, 견본주택은 대구 북구 칠곡중앙대로 269에 위치한 건물 2층에 위치해 있다.

광신종합건설 관계자는 "광신프로그레스 브랜드를 통해 전국 곳곳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쌓아가고 있다"면서 "이번 태전역 광신프로그레스가 지역에서 가장 품격 있는 아파트가 되도록 자재 및 품질 등에서 최고를 추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