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0.08.05 09:53
해링턴 플레이스 감삼Ⅱ 조감도. (사진제공=효성중공업)
해링턴 플레이스 감삼Ⅱ 조감도. (사진제공=효성중공업)

[뉴스웍스=남빛하늘 기자] 효성중공업은 오는 7일 대구 달서구 감삼동 567-1외 11필지에 짓는 ‘해링턴 플레이스 감삼Ⅱ’ 분양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해링턴 플레이스 감삼Ⅱ는 지하 4층~지상 최고 45층 2개 동, 전용면적 84~109㎡ 총 246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지난해 8월에 분양한 ‘해링턴 플레이스 감삼’의 후속 단지다.

단지는 대구에서도 프리미엄 로드라 불리는 달구벌대로 중 죽전네거리 일대에 들어선다. 죽전네거리는 교통 요충지인데다가 학교, 편의시설 등 인프라가 풍부해 수요자들의 주요한 관심 지역이다.

또한 대구지하철 2호선 죽전역을 도보 5분 이내에 이용 가능하고, 달구벌대로를 따라 성서IC·남대구IC를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광역교통망을 갖췄다. KTX가 정차하는 서대구역도 2021년 개통 예정이다.

주변 편의시설로는 이마트와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등 대형마트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대구의료원도 가까이 위치한다. 단지 인근으로는 장기초, 장동초, 본리초, 새본리중, 경화여고 등이 있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특화 설계도 눈길을 끈다. 단지에는 ‘4STEP 미세먼지 제거 프로젝트’가 적용된다. 1STEP은 세대환기모드 및 내부순환기능 등의 ‘다기능 복합시스템’, 2STEP은 99.95% 초미세먼지까지 완벽 제거하는 ‘프리필터+헤파필터’ 기능, 3STEP은 실내유입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미세먼지 에어샤워 시스템’, 4STEP은 외출전 미세먼지농도 체크할 수 있는 ‘단지 내 미세먼지 신호등 설치’ 등이다.

이 외에도 단지에는 스마트 IoT 시스템을 통해 외부에서 스마트폰 전용 앱으로 실내의 홈네트워크 기기부터 IoT 가전까지 한번에 모니터링 하고 제어할 수 있는 해링턴의 특화 시스템도 적용될 계획이다.

견본주택은 대구시 달서구 이곡동 1258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견본주택 내방은 오는 7일부터 가능하며 현재 예약방문 접수 중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