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08.06 01:45
전소미 (사진=MBC '라디오스타', '놀면 뭐하니?', KBS '유희열의 스케치북', SBS '런닝맨' 캡처)
전소미 (사진=MBC '라디오스타', '놀면 뭐하니?', KBS '유희열의 스케치북', SBS '런닝맨' 캡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가수 전소미가 연예계를 종횡무진 활약하며 'Z세대 대표 아이콘'이라는 수식어를 확실히 증명했다.

지난달 22일 신곡 'What You Waiting For'로 컴백한 전소미는 발매와 동시에 전 세계 9개 지역에서 아이튠즈 K-POP 차트 5위권 안에 이름을 올리는 것은 물론, 뮤직비디오 조회 수는 공개 2일 만에 천만 뷰를 돌파해 화제를 모았다.

전소미의 활약은 가요계 뿐만 아니라 예능계에서도 이어졌다. 지난달 22일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전소미는 특유의 입담과 함께 꿀잼 포텐이 폭발하는 다양한 토크로 방송 이후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했다.

이어 지난 1일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에서는 싹쓰리 멤버 유두래곤(유재석), 린다G(이효리), 비룡(비, 정지훈)과 아이돌 선후배 사이를 뛰어넘는 환상의 케미를 보여줬다.

또한 SBS '런닝맨'의 게스트로 등장해 상큼한 매력을 발산한 전소미는 한 팀인 김종국, 지석진과 친남매 못지않은 티격태격 케미를 선보이다가도 절정을 이룬 예능감을 드러내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 외에도 SBS 파워 FM '두시 탈출 컬투쇼', 네이버 NOW. 'SAP', MBC 표준 FM '아이돌라디오',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등에 출연해 1년간의 공백기 동안 쌓아왔던 에피소드를 공개, 특유의 통통 튀는 입담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한편, 눈부신 활약으로 'Z세대 대표 아이콘'의 진면모를 자랑하고 있는 전소미는 신곡 'What You Waiting For'으로 계속해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