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0.08.06 11:34
염태영(네번째줄 중앙) 최고위원 후보가 서울시의원들과 정책토론회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염태영 후보 선거사무실)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서울시의회와 안산시의회, 강릉시의회 시의원들이 염태영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후보를 향해 잇달아 응원과 지지의 뜻을 보내고 있다.

염태영 후보는 지난 5일 저녁 서울특별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시의원들의 초청 정책토론회에 참석했다. 대표의원실에서 열린 이날 토론회에는 조상호 대표의원을 비롯한 40여명의 시의원이 참가했다.

이날 토론회에서 염 후보는 서울시의원들과 지방의회 발전방향과 자치분권을 주제로 활발한 토론을 벌였고, 토론회를 마친 후 참석 의원들은 8.29 전당대회에서 최고위원에 출마한 염태영 후보에 대한 지지를 표명했다.

같은 날 오전 강릉지역위원회 시의원 및 대의원과 권리당원들도 "염태영 후보가 중앙에서 지방자치와 분권의 싹을 틔울 가장 적합한 후보"라며 염 후보를 적극 지지하고 나섰다.

염태영(오른쪽 네번째) 최고위원 후보가 안산시의원들과 정책토론회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염태영 후보 선거사무실)

염 후보는 또 6일 오전 안산시의회를 방문해 민주당 소속 안산시의원들과도 정책토론회 자리를 가졌다.

염 후보는 이 자리에서 지역 민심을 듣고,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국난극복과 국토균형발전에 필요한 핵심 전략 및 지역 공동발전을 위한 고견을 구했다. 토론회를 마치고 참석 의원 전원은 염태영 후보의 건승을 기원하며 최고위원 출마에 대한 적극적인 지지의사를 표명했다.

염 후보는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으로서 그동안 기초단체장, 광역·기초 지방의원과의 끊임없는 소통과 플랫폼 구축으로 지방정부의 목소리를 대변해 자치분권 실현에 앞장서 왔다.

염 후보는 현 3선 수원시장으로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을 겸하고 있으며, 문재인정부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노무현 대통령시절 청와대 비서관과 문재인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위원을 역임했다.

강릉시의원과 대의원, 권리당원들이 염태영 최고위원 후보의 지지를 표명하고 나섰다. (사진제공=염태영 후보 선거사무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