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대청 기자
  • 입력 2020.08.06 11:44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이동통신 3사가 7일부터 삼성전자의 새 스마트폰 '갤럭시노트20'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더 많은 사전예약자를 모으기 위해 3사 모두 다양한 혜택을 쏟아냈다. 게임에 최적화된 갤럭시노트20에 맞춰 게임, 콘텐츠 관련 혜택을 특히 많이 준비했다.

통신사별로 SKT는 미스틱 블루, KT는 미스틱 레드, LGU+는 미스틱 핑크 색상을 단독 출시한다. 이번 사전예약은 7일부터 13일까지 이어진다. 갤럭시노트20 출고가는 119만9000원이다.

◆ '블루' SKT,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 혜택 '풍성'

SKT 모델이 갤럭시노트20 미스틱 블루를 써보고 있다. (사진제공=SKT)

SKT는 오는 9월 15일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선보일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 혜택을 전면에 내세웠다. 

삼성전자의 '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 3개월 무료 + 컨트롤러 + 무선 충전 배터리팩' 패키지를 선택한 고객에는 SKT에서 원스토어 5000원 쿠폰을 추가로 준다. 오는 9월 게임 출시 시점에 선보일 컨트롤러 결합형 부가서비스도 제공한다. 5GX 요금제 이용 고객은 11번가에서 T멤버십으로 엑스박스 컨트롤러를 최대 1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전국의 5GX 부스트파크에서는 노트20으로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을 즐기는 이벤트도 열린다.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오는 7일~22일 5GX 부스트파크 매장 체험존에서 레이싱 게임 '포르자 호라이즌 4'를 하고 완주 기록을 남기면 된다. 전국에서 가장 빠른 기록을 남긴 이에게는 노트20이 주어진다. 

사전예약자 대상 개통일인 14일부터 한 달간 SKT에서 노트20을 개통한 고객에게는 '2020 트롯 어워즈' 공연 응모권을 준다. 이 공연에는 임영웅 씨를 포함해 미스터 트롯, 미스 트롯 전 출연진과 유명 트롯 스타들이 모두 나온다. T다이렉트샵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총 600명(300명 추첨, 1인 2매)이 선정된다.

아울러 노트20을 사전 예약한 선착순 고객 1000명에는 스마트폰 전문 매니저가 직접 원하는 장소로 찾아가 개통, 데이터 이전, 중고폰 보상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SKT는 노트20을 살 때, 쓸 때, 팔 때에 맞춰 혜택을 따로 준비했다. '살 때'는 제휴카드 트리플 할인, T안심보상, T모아쿠폰 혜택을 합쳐 다양하게 할인받을 수 있다. '쓸 때'는 단말 보험 'T 올케어 플러스' 가입 시 가족 1명이 중고폰 보험을 3개월간 무료로 이용하도록 지원한다. '팔 때'에 맞춰서는 24개월 이후 새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바꿀 때 교체 시 출고가의 50%를 지원하는 '노트20 5GX 클럽(월 7700원)' 상품을 선보인다.

◆ '레드' KT, 5G 요금제 고객에 '넷플릭스' 3개월 무료

KT 광고모델인 블랙핑크 제니가 갤럭시노트20 미스틱 레드를 들고 있다. (사진제공=KT) 

KT의 무기는 넷플릭스 콘텐츠다.

KT 5G '슈퍼플랜 플러스' 요금제 중 '스페셜 플러스' 이상 가입 고객은 넷플릭스 콘텐츠를 3개월간 데이터 걱정 없이 무제한 시청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넷플릭스 스탠다드 요금제 기준 혜택이다. KT 슈퍼플랜 스페셜 플러스 이상 고객은 오는 14일부터 31일까지 KT닷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이를 신청할 수 있다.

게임 혜택도 강화했다. 갤노트20 구매 고객이 '5G스트리밍게임' 서비스에 가입하면 3개월 무료 이용 혜택을 준다. 추첨을 통해 특화 게임패드도 제공한다. 게임패드 응모는 다음 달 1일부터 14일까지 할 수 있다. 선착순 10만 명에는 웹젠의 '뮤: 아크엔젤' 아이템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한다.

공식 온라인몰 KT샵에서는 '1분 주문 예약' 서비스를 선보인다. KT샵에서 기기변경 시 예약 방법을 1분 주문 예약으로 선택하면 기존 가입 정보를 활용해 갤노트20을 빠르게 예약할 수 있다.

사전 예약 선착순 2500명에게 KT 포토북 서비스의 스페셜 에디션 '포토북 레드'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시네빔+의자, 다이슨 선풍기, 브리츠 사운드바 등 홈캉스 사은품을 추첨을 통해 지급하는 '노트 20과 함께하는 홈캉스' 이벤트도 연다.

사전개통일 하루 전인 13일 저녁에는 가수 겸 배우 '하이라이트' 윤두준이 등장하는 라이브 토크쇼를 진행한다. KT샵에서 사전예약을 한 고객 중 5명을 초청해 소통할 계획이다.

◆ '핑크' LGU+, '지포스나우, 유튜브 프리미엄' 이용권 제공

LGU+ 모델이 갤럭시노트20 미스틱 핑크를 들고 있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U+는 갤노트20, 갤노트20 울트라 구매 고객에 최대 133만원 상당의 제휴카드 할인, 제휴포인트 할인권 등을 제공한다.

갤럭시노트20 구매 고객이 '중고폰 가격 보장 프로그램'에 가입하면 24개월 후 반납 시 출고가의 50%를 보상받는다. 갤노트 구매와 함께 'LGU+삼성카드'를 발급받고 매달 통신요금과 1만원 이상 생활요금 3건을 자동 결제하면, 전월 70만원 이상 이용 시 36개월간 68만원가량을 청구 할인받을 수도 있다. 

또 주요 신용카드사, 통합 포인트 운영사와 제휴한 '포인트파크' 제휴포인트를 이용하면 갤노트20의 할부금을 평균 5만원가량 할인해준다.

아울러 갤노트20 구매 고객에는 아프리카TV 생방송을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퀵뷰' 6개월 이용권이 나간다.

5G요금제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은 클라우드 게임 '지포스나우'를 무료로 쓸 수 있다. 지포스나우에는 툼레이더, 데스티니가디언즈 등 300여 개 인기 게임이 들어있다.

LG유플러스의 '베스트 오브 구글' 5G 프로모션 혜택도 준비됐다. 갤노트 구매 고객에는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 최대 6개월, 구글 원 100GB 멤버십 최대 6개월 체험, 구글플레이 포인트 600포인트와 골드 등급 업그레이드가 지원된다.

사전예약판매 기간에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해 예약하는 고객에는 추첨을 통해 삼성전자 노트북, 갤럭시탭S7, 갤럭시워치3, 5만원 상당 구글플레이 포인트를 준다. 온라인 몰 '유샵'에서는 유삽 전용 제휴팩, 사전예약이벤트, 유샵기프트 혜택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